지역알림
지역알림
  • 서남옥 기자
  • 승인 2008.06.16 00:00
  • 호수 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우리’ 여름캠프 안내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7월 18일까지 ‘함께하는 우리’ 여름캠프에 참가할 아동들을 모집하고 있다. 장애 형제(자매)를 둔 비장애인(형제·자매가 같이 신청) 또는 장애인과 그 친구(함께 신청)가 대상이다. ‘함께 하는 여름캠프’는 7월 29~30일(1박 2일)까지 열리며 참가비는 1인당 10,000원이다. 접수 및 연락처는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이며 반드시 전화 상담 후 접수를 당부했다.


농어업 발전기금 융자지원 신청·접수  

군은 오는 20일까지 농어업 발전기금 융자를 희망하는 사람의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대상은 농어촌 소득증대를 위한 생산 및 유통시설 지원사업 등 4개 사업이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연리 2%) 조건으로 개인 3천만원, 법인·단체는 1억원 이내로 지원한다. 희망자나 단체는 서류를 갖춰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18일 이후 융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학교폭력 자진신고 및 피해신고 기간

정부는 지난 2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학교폭력 자진신고 및 피해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신고처는 경찰서와 지구대 및 학교이며 폭력행사를 자진 신고한 학생이나 피해학생 모두 철저한 비밀보장과 함께 법이 허용하는 한 최선을 다해 도와줄 계획이다. 전국 어디서나 117, 182, 112(24시간 운영), 1588-7179, 1388을 이용하면 된다.
 

남서울교회 의료선교팀 한산교회 방문 무료진료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남서울교회 의료선교팀이 한산교회를 찾아와 무료진료를 한다. 내과, 안과, 임상병리과, 정형외과, 한방과 등의 무료진료는 물론 혈액검사, 치료약 처방까지 모두 무료로 봉사한다.


영유아 이유식교실

군 보건소는 임산부와 12개월 미만 영유아를 둔 부모·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유아들을 위한 이유식 영양 상담 및 이유식 조리·실습교실을 연다. 매회 30명 선착순으로 서천요리 아카데미학원에서 매월 둘째 수요일 오후 2~4시에 교육한다.


6월 셋째주 서천문화학당

6월 셋째주 서천문화학당이 오는 20일 오후 3시 문예의 전당(구 군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미숙씨(건강한 식탁 대표)가 강사로 초청돼 ‘내 몸을 살리는 먹거리 상식’에 대해 강의한다.
 

노동부 보령지청, 주 40시간 근무제 설명회

대전지방노동청 보령지청은 지역 사업장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확대 시행되는 주40시간 근무제에 대한 설명회를 갖는다.

설명회는 오는 17일 오후 2~4시까지 보령종합고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근로시간 단축을 비롯한 개정근로기준법 전반, 개정 근로기준법에 맞는 취업규칙, 단체협약 및 근로계약서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청소년 유해업소 집중단속

군과 서천경찰서 합동으로 6월 9일부터 말일까지 PC방,노래방,유흥업소 등 청소년 유해업소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청소년 고용 및 출입방치 행위 △오후 10시 이후 청소년 PC방 출입 방치 행위 △청소년 대상 음란·유해물 매개체 유통 행위 △기타 청소년 보호법 위반 행위 등이다. 위반사범은 형사 입건 및 각종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자원봉사 야학교사 초빙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운영 중인 ‘늘푸른배움터(야학)’는 초등과정 수학(서천교실)과 국어(장항교실)를 가르칠 자원봉사 교사를 모집하고 있다. 봉사를 원하는 사람은 952-0941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