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국가생태산단 4개사 투자협약 체결
장항국가생태산단 4개사 투자협약 체결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7.02.22 11:22
  • 호수 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만6671㎡ 부지에 117억 투입

▲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항생태산단에 투자키로 한 한국공조기술개발 등 4개사 대표들이 투자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군이 수도권 및 지방 유망기업 4개사와 장항국가생태산단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군과 장항생태산단 투자협약을 맺은 기업체는 ▲한국공조기술개발(주)(대표 이건수) ▲KNJ엔지니어링(대표 김중구) ▲(주)대영모터(대표 이대섭) ▲핫몰드엔지니어링(주)(대표 유승찬) 등 4개 업체로, 공기조화장치와 대기오염측정장치, 전동모터, 자동차 부품 등에서 두각을 보인 유망기업들로 알려져 있다.

이들 업체는 내년부터 장항국가산단 내 약 3만6671㎡ 부지에 총사업비 117억 원을 투자해 18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기업들의 투자유치로 인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지속하기 위해 각종 매체에 장항국가산단 분양 광고 실시와 수도권 및 지방소재 유망기업 투자상담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국내외 심각한 경기침체와 수도권 규제완화라는 악재속에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어 장항국가산단의 성공적인 투자유치 청신호를 예상하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투자협약이 장항국가산단 조기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층 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기업의 바람과 군의 지역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에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기업 대표 및 임직원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