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녹이는 온정의 손길
한파 녹이는 온정의 손길
  • 허정균, 김구환 기자
  • 승인 2018.02.13 00:26
  • 호수 8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 녹이는 온정의 손길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각계에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풍성한 설 명절이 되길 빌며 이를 총정리했습니다. <편집자>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꾸러미 작업 모습
꾸러미 작업 모습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는 지난 6일 서천읍 설 명절 행복나눔 꾸러미 사업‘의 일환으로 읍내 취약계층 100가정에 떡국 떡 등 10종의 명절음식과 생필품으로 구성한 선물 100상자를 전달했다.
김재현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장은 “우리가 정성껏 준비한 꾸러미를 받으시고 지으실 환한 웃음을 생각하니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더욱 살기 좋은 서천읍복지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는 매 명절마다 행복나눔 꾸러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들
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은 지난 5일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찾아 장항읍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해달라며 떡국떡과 돼지고기, 식용유 등으로 구성된 선물꾸러미 21상자를 기탁했다.
한편, 해양생물자원의 보전과 활용을 위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8월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해 행복밥상사업, 희망나눔꾸러미사업, 사랑의 김장나눔 등 다양한 민관협력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동백주유소 신두순 사장>

동백주유수 신두순 사장이 성금 기탁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백주유수 신두순 사장이 성금 기탁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비인 동백주유소 신두순 사장이 면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동백주유소 신두순 사장은 “내가 가진 것을 이웃들과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으로 따뜻한 비인을 만드는 데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천군의회>
서천군의회는 지난 9일 금매복지원, 에벤에셀 모자원, 성일복지원, 성도원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4곳을 차레로 찾아 270만원 상당의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조남일 의장은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지만 소외계층에게는 평소보다 더 외롭고 힘든 시기일 수 있다.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길 바라는 의원들의 마음을 모아 위문에 나서게 됐다"며  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힘이 될 수 있는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 어린이집>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서천지회가 노인복지관에 어린이집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동전으로 채워진 저금통을 기탁했다.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서천지회가 노인복지관에 어린이집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동전으로 채워진 저금통을 기탁했다.

충남 어린이집 연합회 서천지회는 15개 어린이집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동전으로 가득 채워진 저금통 200개를 서천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노인복지관은 이번 성금으로 지역 내 소외된 독거어르신 200여명에게 떡국떡과 곰탕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경미 관장은 “어린이들이 소중하게 모은 저금통에는 성금뿐만 아니라 지역 내 어르신들을 돕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까지 담겨져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마산면 김동완, 조한식씨>

가스레인지와 성금을 마산면과 마산사랑후원에 기탁한 김동완씨와 조한식씨
가스레인지와 성금을 마산면과 마산사랑후원에 기탁한 김동완씨와 조한식씨

마산면 마지리 김동완 씨와 신장리 조한식 씨가 취약계층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150만 원 상당의 가스레인지 8대를 마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마산면은 이들이 기탁한 가스레인지를 취약계층 8가구를 선정해 마산사랑후원회 회원들과 함께 방문해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이들은 마산사랑후원회에 지역 내 후학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후원했다.
김동완 씨는 “살아생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보고 싶었다”며 “조금씩 모아 놓은 적금으로 꿈을 실현하니 기쁘고 능력이 되는 날까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 신상갑 지부장은 지난 8일 군수실을 찾아 400만원 상당의 한우 127KG을 면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달라며 400만원 상당의 한우 127kg을 전달했다.
신상갑 서천군지부은 “설 명절을 맞아 힘들게 지내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천군내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수산업경영인 서천군 연합회, 서천군 수의사회, 마산농장>
한국수산업경영인 서천군연합회, 서천군 수의사회, 마산농장도 군수실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후원금으로 각각 100만원씩 300만원을 기탁했다.
군은 기탁금 300만원과 한우 등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공정형외과>

공정형외과 공경석 원장이 구남신 서천읍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공정형외과 공경석 원장이 구남신 서천읍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천읍 공정형외과 공경석 원장이 서천읍사무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서천읍은 공경석 원장을 좋은이웃사촌 24호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전달했다.
공경석 원장은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찾아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장에너지>

장항읍사무소를 찾아 쌀을 전달한 군장에너지 임직원들
장항읍사무소를 찾아 쌀을 전달한 군장에너지 임직원들

군장에너지는 지난 8일 장항읍사무소를 찾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220만원 상당의 쌀 100포대를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준영 군장에너지주식회사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자 쌀을 기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산면>

한산사랑후원회(회장 박관구)와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봉녀·박관구)는 지난 8일 설 명절을 맞아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모시떡국, 모시젓갈 등 명절식품과 일상생활용품을 바구니에 담아 지역 소외계층 150명에게 전달했다.
박관구 한산사랑후원회장은 “명절을 맞아 소외되는 분 없이 주민 모두가 즐거운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새마을부녀회>

서천군새마을부녀회(회장 임무송)는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부녀회장들이 직접 농사지은 쌀로 떡국떡을 준비해 지난 7일  30여 세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