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의료급여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8.11.22 10:17
  • 호수 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추계 도로정비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서천군이 보건복지부와 충남도로부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는 등 수상소식을 전하고 있다.

우선 군은 지난 15일 전남 여수에서 열린 의료급여 관계관 워크숍에서 “2018년 의료급여사업 기관평가에서 도내 15개 시군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 의료급여사업 사례관리대상자 의료 이용 증감률, 위임사무평가, 장기 입원자 관리, 부당이득금 징수 등 사업추진 실적을 합동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노원래 사회복지실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급여 체계를 구축해 수급권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급여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또 충남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을철 도로정비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는다. 충청남도 추계 도로정비 평가는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군은 군도3(비인면 선도리 종천면 신검리)와 군도5(서천읍 신송리 비인면 선도리) 18.7구간에 대해 아스콘포장, 차선도색, 측구 및 인도 등에 대한 정비를 추진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도로 길어깨(노견) 정비에 필요한 스키로더 장비를 구입 및 운영해 포장 길 어깨 청소 부분 등에서 타 시군에 비해 잘됐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조남용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유지관리계획을 수립해 시설물 등의 적기 보수, 불법 도로점용물 정비, 겨울철 사전대비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