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소식 장항중앙초 한산초 서면초
■ 학교 소식 장항중앙초 한산초 서면초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4.04 11:37
  • 호수 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중앙초,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는 지난 28일 5~6교시 동안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는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민주적 선거 절차에 참여하고 그로 인해 시민적 자질을 키우도록 하기 위해 계획되었다.5교시에는 학생회장 및 부회장과 전체반장의 정견발표가 있었고 6교시에는 실제 선거의 진행방식과 동일하게 투표가 진행되었다. 
4학년 A아무개 학생 중 한명은 “우리 스스로 우리의 대표를 뽑을 수 있다는 것이 참 새롭고도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한산초, 이상재 선생을 만나다! 

한산초등학교(교장 이동규)는 29일 오전 이상재선생 생가지에서 열린 2019 이상재선생 추모제에 참가했다. 
한산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3월 4째주에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고, 학년성에 맞게 글쓰기, 그림 그리기, 역사 공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고장의 스승이신 이상재 선생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산초, 중학교 오케스트라부는 의식곡과 추모곡 2곡을 연주해 더욱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추모제에 참석한 안으리 학생은 “이상재 선생님에 대한 공부를 미리하고 추모제에 참석하니까 더욱 뜻 깊고 좋은 자리가 된 것 같아요. 저도 이상재선생님처럼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추모제 이후엔 3.1만세운동 1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는 마산면 신장리 3.1 만세 재현 행사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약 500여명의 관내 관계자 및 학생들이 참석해 3.1만세 운동의 뜻을 기리는 뜻 깊은 기회가 됐다.

 서면초, 건강영향평가 어린이 워크숍

서면초등학교는(교장 김진설) 지난 27일 석탄화력발전소 주변 지역 어린이에 대한 건강 영향 조사와 학교 주변 대기오염 실태 조사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어린이 건강영향 평가 워크숍’에 참여했다. 
이 날 워크숍은 평소 학생들이 서천군의 환경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보며 자유로운 의견을 제시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참여 학생들이 머리를 맞대고 탐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충청남도에서는 5년 동안 석탄 화력발전소 주변 학교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5년간 건강영향평가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가 1주년 사업이다. 또한 서면초등학교는 올해 환경드림 선도학교와 초록에너지 시범학교 운영하면서 다양한 환경보전교육과 에너지 전환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하고 있어 지속가능한 환경소양을 지닌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