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열어
국회의원·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열어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9.04.19 00:26
  • 호수 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지구 다목적용수개발 등 83개 사업 2236억 확보 협조 요청

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협조를 구하기 위해 국회의원과 도의원 등을 초청해 정책단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노박래 군수와 김태흠 국회의원, 조동준 군의회 의장, 양금봉전익현 충청남도의회의원을 비롯한 실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적 방안을 모색하고 주요 지역 현안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국립생태원~동서천IC 국도건설 장항선(신창~대야) 복선전철화 판교지구 다목적 농업용수 개발사업 신성리갈대밭 핑크브릿지 조성사업 마량리 해돋이 마을 특화개발사업 서천군 지역개발사업 비인 다사2지구 연안정비사업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설립 등 주요 현안사업을 포함한 총 83개 사업에 대한 국비 2236억 원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김태흠 국회의원은 서천군과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국비 확보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다양한 정책 활동을 통해 서천군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노박래 군수는 군에서도 지역 발전을 이끌 다양한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따라 충남도 및 중앙부처를 방문해 사업 시행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중점 건의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