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식 장항초 부내초 서천중
■학교 소식 장항초 부내초 서천중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5.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초, 서천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장항초등학교(교장 박경태)는 지난 25일 서천소방서와 함께 학생 및 교직원이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익혀 학생들이 위급 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서천소방서와 함께 합동으로 실시한 것이다.
 이 날 훈련은 2층 구강보건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시작되었다. 이어 화재 발생을 전파하고 학생들이 자세를 낮추고 손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막고 신속하게 대피하는가 하면 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심폐소생술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학생들이 직접 모형으로 심폐소생술을 연습도 해보았다.
6학년 이 아무개 학생은 훈련 참가 소감으로 “최근 산 불등 큰 불이 많이 나는 뉴스를 본 적이 있다. 학교에서 불이 난다면 어떻게 될까? 걱정이 많이 되지만 오늘처럼 빠르게 대피를 한다면 모두 무사히 불을 피해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부내초, 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연희 체험

부내초등학교는 지난 24일 웅비관에서 전교생과 종천면 지역 어르신이 함께 ‘연희야, 마을가자’라는 주제의 전통연희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종천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한 행사로, 교과서 CD나 TV로만 보았던 연희극을 바로 눈앞에서 관람해 우리전통 예술의 아름다움과 흥을 느끼고, 또한 지역 어르신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마을 공동체의식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
박상원 교장은 “학생들이 예술문화체험의 기회를 통해 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 정보의 체험과 문화예술향유능력 신장, 창의성과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중 ‘기후환경 변화 프로그램’ 운영

서천중학교(교장 김종하)는 지난 23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천군기후변화센터에서 지원하는 에너지 리더 양성 교육사업인 ‘기후환경 변화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기후환경 변화 프로그램은’ 기후, 환경, 생태, 에너지 등 전 지구적 환경 문제와 관련된 내용을 재미있는 놀이와 토론 등 학생 참여 및 활동 중심 수업으로 각 반별 연간 12차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후환경 변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우리가 하는 행동 하나하나에 지구가 이렇게 아파하는 줄 몰랐으며 우리가 변하지 않으면 지구는 더 이상 사람이 살 수 없다는 것에 놀랍고 안타까웠다. 우리 지구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