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학교소식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5.07 21:57
  • 호수 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양초, “얼쑤~! 통일 한마당 큰잔치

화양초등학교(교장 석순태) 마을교육공동체는 지난 1우리 하나 되어 웃음꽃 피우자!’라는 주제로 남북 통일 염원 한마당 큰잔치를 열었다.

학생회 주도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진행한 잔치마당에 학부모님, 마을 어르신, 교직원들이 하나 되어 경기를 운영했으며 교실에서는 조용하기만 하던 학생도, 학교 행사에 소극적이신 부모님도 오늘은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땀 흘리며 경기하고, 겨루고, 문제를 해결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 평화통일 선도학교로 통일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화양초는 이날 행사에서 몸으로 체험하는 놀이마당에 평화통일 교육을 접목하자는 의견에 따라 통일탑 쌓기, 통일 열차 타고, 통일아, 어서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기산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신바람 축제

기산초등학교(교장 윤종협)는 지난 1일 근로자의 날에 전교생 42(유치원 포함), 50여명의 학부모가 함께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교육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에는 서천군 노박래 군수, 이상직 운영위원장, 노종호 학부모회장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개회 축사에서 윤종협 교장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통해 친구들과는 더 친한 마음을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께는 더욱 공경하는 마음을 키우고 서로를 위해 함께 어울려 열심히 경기할 것을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기산교육학교교육목표 아래 이번 축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며 그 어느 때보다 즐겁고 신나는 자리였다. 전교생 42명의 소규모 학교 특성을 살려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서천초병설유, 부여 해아뜰 나들이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서수자) 원아 61명은 지난 3일 부여 해아뜰로 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부여 해아뜰은 영유아 전용 체험장으로 안전한 체험, 매력적인 체험, 행복한 체험, 특별한 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각 반별로 인솔 선생님을 따라 자석놀이와 블록놀이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방’, 블랙라이트로 꾸며진 놀라운 방’, 형형색색의 종이를 맘껏 던지며 놀았다.

점심 식사 후에는 로켓 날리기, 꼬마보트 타기, 호기심 놀이터, 해아뜰 그림터, 암벽, 숲 놀이터 활동을 하면서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작은 동물원에 있는 동물 친구들을 만나는 재미도 있어 유아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