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 소식 / 시초초, 어버이날 맞아 봉사활동 실시
. ■ 학교 소식 / 시초초, 어버이날 맞아 봉사활동 실시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9.05.15 14:24
  • 호수 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초초등학교(교장 조성업) 전교생 77명은 7~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시초 면민의집, 어메니티복지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시초초등학교 학생들은 시초 면민의집, 종천면에 위치한 어메니티복지마을과 협약 체결해 매년 2회 이상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해에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배우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직접 쓴 손 편지 드리기, 오카리나, 리코더 연주, 댄스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6학년 이지민 학생은 봉사활동을 올 때 마다 저희를 반갑게 맞이해 주시는 할아버지, 할머니께 너무 감사하고 즐겁고 뿌듯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서면초, 희리산 산길 걷기 실시

서면초등학교(교장 김진설)는 지난 7일 서면 교육 가족의 흡연예방 및 건강증진, 학교폭력 예방의 일환으로 학생들과 희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흡연예방, 학교폭력 예방 희리산 등반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부모의 손을 잡고 희리산을 함께 오르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으며, 학부모가 참가하지 않은 학생들도 담임교사와 함께 사제동행으로 산행을 하며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학생들은 숲 해설가와 함께 산길을 걸으면서 우리가 평소 눈여겨보지 않았던 나무와 식물들에 대해 공부하면서 자연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등반과 더불어 흡연예방 캠페인을 함께하며 학생들은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학부모들은 가족을 위해 금연하며 건강을 지켜야겠다는 의지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