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진청-코레일, 기차여행 농촌체험 상품운영 업무협약 체결
서천군-농진청-코레일, 기차여행 농촌체험 상품운영 업무협약 체결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9.05.15 14:54
  • 호수 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이 기차여행을 통해 서천의 아름다운 농촌과 문화, 자연을 도시민들에게 알리는 서천팜 있슈!’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군은 지난 10일 대전 한국철도공사에서 코레일, 농촌진흥청과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갖고 여행상품 판매·운영, 공동홍보 및 마케팅, 기관별 인프라의 효과적 활용방안, 철도와 연계된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등을 논의하며 여행상품의 성공적인 운영에 대해 협력을 강화키로 약속했다.

서천팜 있슈!’ 농촌체험 기차여행은 지난 3월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이 공동으로 주최한 농촌체험 기차여행상품 프로그램공모에 전국 39개 지자체 중 최종 7곳으로 선정돼 진행되는 서천농촌마을의 아름다운 경관, 농가 맛집 힐링 음식, 교육농장 체험 등을 담은 여행 프로그램으로, 이달 본격 출시 및 운영된다.

특히, 서천 특산품 모시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농가맛집 농부의 식탁 모시방문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정원 서천식물예술원’, 환상적인 소나무 숲 위를 걸으며 바다를 한눈에 살펴보는 장항 스카이워크’, 서천의 청정 해산물을 맛 볼 수 있는 수산물특화시장을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된다.

군은 기존 시티투어와 연계해 계절별, 지역축제 등에 맞춰 탄력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시티투어 버스 10대를 지원해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농촌과 자연을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노박래 군수는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의 운영은 농촌체험과 기차여행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서천군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