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장대해수욕장에서 해양레저스포츠 무료로 즐기자
춘장대해수욕장에서 해양레저스포츠 무료로 즐기자
  • 김구환 기자
  • 승인 2019.08.09 08:13
  • 호수 9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생존수영, 패들보드 체험 인기
▲춘장대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이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체험교실을 즐기고 있다.

​​​​​​​서천군이 주관하고 서천체육회가 주최해 진행하는 22019 춘장대해수욕장 해양레저스포츠 무료체험교실이 지난 27일부터 87일까지 춘장대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즐길 거리와 볼거리 문화를 알리는 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존수영은 수상사고에 처했을 때 체력을 보존하면서 초보자라도 단시간에 물에 오래 떠서 구조를 기다리는 수영체험이고 패들보드는 큰 서프보드 위에서 노를 저어 균형감각, 집중력, 지구력등 신체 밸런스향상에 도움을 주는 해양래저스포츠다.

수상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6명의 전문 강사요원들이 배치되어 있고 생존수영은 1130, 패들보드는 1136명으로 선착순 모집참가를 받아 운영하고 있다.

체험교실에 참여한 피서객 아무개씨는 아이들 방학을 맞아 춘장대해수욕장을 찾았다가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다. 돈을 주고도 체험하기 쉽지 않은 체험을 무료로 하게 되어 좋았고 특히 생존수영의 경우 배워두면 정말 유익한 수영이란걸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서천군체육회 노길래 담당자는 앞으로도 춘장대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을 위한 다채롭고 유익한 해양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해서 해양스포츠의 즐거움을 제공해 드리고 기억에 남는 서천군의 이미지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무료체험교실은 하루 1회씩 체험하는 과정으로 생존수영은 하루 1회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 패들보드는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한다. 초등학교 1학년이상 남녀노소 춘장대해수욕장 피서객이면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나 초등하교 4학년 이하는 보호자 동반이 필요하다. 온라인접수 또는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네이버카페 서천군해양스포츠체험에서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