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소식 / 시초초, 충남학생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학습 실시
■ 학교 소식 / 시초초, 충남학생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학습 실시
  • 뉴스서천
  • 승인 2019.09.19 11:10
  • 호수 9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초초등학교(교장 조성업)는 지난 9일 전교생 및 병설유치원생 86명이 충남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으로 안전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평소 시초초등학교는 학교 안전 7대 표준안의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안전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안전체험관으로 체험학습을 실시하게 됐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안전체험학습은 생활안전, 교통안전, 재난 안전, 생명존중 등 4개 체험관에서 18개 체험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실시됐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지진석 학생은 소감으로 안전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안전 코너에서 다양한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서남행복교육공동체,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서남초등학교(교장 백기현)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큰 호응 속에 올해도 이어진 이번 행사에는 전교생과 교직원이 모두 참가해 추석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송편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쑥을 섞은 반죽에 껍질을 제거한 동부콩과 깨로 만든 두 가지 소가 준비되었고, 아이들은 본연의 모습을 간직한 송편과 또한 별, , , 로봇, 우주선 모양까지 각자의 상상력과 개성을 담은 여러 가지 모양의 송편들을 만들어냈다.

중국에서 올해 귀국한 4학년 학생은 송편은 먹기만 하다가 만들어보기는 처음인데, 너무 재미있어요. 제가 만든 송편이 제일 멋지고 맛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장항중앙초, “얘들아, 즐거운 학교에 어서 와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10일 오전 8시부터 840분까지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서천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등교 맞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서천교육치원청 교육장과 관계자들 및 본교 교직원과 서천경찰서, 녹색어머니회에서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이파이브로 환영의 인사를 건네고 사랑이 담긴 간식과 우산, 학용품, 양말을 나누어 주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응원했다. , 학교폭력 예방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피켓을 들어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도 함께 알렸다.

장항중, “디지털교과서로 체험하고, 소통해요

2019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인 장항중학교(교장 김흥집)10일 등굣길에 디지털교과서 활용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디지털교과서는 서책형 교과서에 용어사전,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문항, 보충심화학습 내용 등 풍부한 학습 자료와 학습 지원 및 관리 기능까지 추가 돼, 교육용 콘텐츠와 연계가 가능한 전자 교과서를 일컫는다.

2학년 백아무개 학생은 종이교과서가 아니라 태블릿PC를 교과서로 쓰니까 수업에 흥미가 생기고, 이것저것 찾아보고 싶어졌어요. 또 집에서도 디지털교과서로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라고 말했다. 1학년 김아무개 학생은 사회, 과학 교과서 속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해 생생하고도 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어서 수업이 재미있어졌어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