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시책구상 보고회 열어
2020년 시책구상 보고회 열어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9.09.19 11:28
  • 호수 9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 단·중장기 사업 196건 발표

군은 지난 6일 군민평가단, 정책자문단,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군은 단기사업 124, 중장기사업 72건으로 구성된 196건의 시책을 발표했다.

특히 인구, 일자리·안전, 복지 등 지역사회 여건에 맞는 수요 맞춤형 정책추진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해양바이오, 브라운필드 등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 및 미래성장 동력 확보 정부의 균형 발전, 지방분권 기조에 맞춘 선제적 대응을 통한 지역의 성장 방안 논의 등 효율적이고 짜임새 있는 방식으로 보고회를 진행했다.

주요 시책으로는 서천군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 역점 추진 및 자체 균형 발전 사업 추진 한눈에 쏙쏙! 서천 노인복지 로드맵 구축 유부도 닥터헬기 착륙장 설치 서천 최초 국가 시험인증센터 유치 추진 4차 산업(리모트센싱)을 활용한 맞춤형 첨단정밀농업 육성 장항 송림산림욕장 맥문동 축제 서천사랑상품권 모바일 플랫폼 구축 청년문화기획 활동가 공간 조성사업 세대를 초월하는 한산모시 고급화 전략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상생 1번지 구현 등이 보고됐다.

군은 이날 보고된 시책들에 대해 정책자문단과 군민평가단의 다양한 제언과 의견을 수렴해 내용을 수정하고 보완한 후 타당성 높은 시책은 내년 예산에 반영한다는 복안이다.

노박래 군수는 내년도 시책구상은 서천 군정을 선도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시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2020년도에는 군의 발전된 모습과 주요 성과를 군민들에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