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장항중앙초, 9월 독서 행사 운영
■ 학교소식 / 장항중앙초, 9월 독서 행사 운영
  • 뉴스서천
  • 승인 2019.10.02 16:19
  • 호수 9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23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9월 도서관 행사를 운영했다.

장항중앙초 도서관 행사는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열린 도서관 운영으로 자율적인 독서 문화를 조성, 행사를 통한 통합적 사고력 및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해 매달 운영된다.

이번 독서 행사는 총 두 가지로 이 책 한 번 읽어봐!’, 이건 무슨 책이지?’로 진해되며 모든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독서 명언 또는 동시가 적힌 책갈피와 쿠키를 받을 수 있다.

백광현 교장은 지속적인 도서관 행사로 장항중앙초 학생들이 독서와 도서관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강중, ‘2019 수학 교과의 날실시

동강중학교(교장 정찬홍)는 지난 25일 강당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수학 교과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교과수업시간에 접하기 어려운 수학 활동을 수학 교과의 날에 함으로써 마음껏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여 수학에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됐다.

특히, 수학 동아리 홍준서 학생은 부스를 직접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평소 동아리 시간을 이용해 체험 자료를 직접 찾아보고 고민한 결과라며 자주 수학체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찬홍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증진을 위한 흥미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장항중앙초병설유, “물은 내 친구

장항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백광현)5월부터 9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방과 후 특성화 물놀이 수영을 실시했다.

장항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실시된 이번 물놀이 수영은 기능위주의 수영교육이 아닌 물에 대한 적응력과 비상시 자기생명보호능력강화를 위한 교육이며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숙하고자 하는 수업이다.

물놀이 수영교육은 5월에서 9월까지 18회의 교육으로 서천학생수영장에서 도구 없이 물에 뜨기, 도구를 활용해 물에 뜨기 등 실기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