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꿈의 날개를 활짝 펴라! ‘서남 꿈나무 축제’
■ 학교소식 / 꿈의 날개를 활짝 펴라! ‘서남 꿈나무 축제’
  • 뉴스서천
  • 승인 2019.11.08 14:27
  • 호수 9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초등학교(교장 백기현)31일 서남관에서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행복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2019 서남 꿈나무 축제를 열었다.

첫 순서인 학습발표회에서는 한 해 동안 교육과정을 통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다양한 악기 연주와 난타 공연, 탈춤과 복고춤, 할로윈 퍼포먼스 등 여러 공연으로 선보였다.

또한 학교폭력예방과 환경동아리의 활동을 담은 댄스와 연극으로 의미를 전하는 무대, 그리고 한옥신 교사와 교장선생님이 함께 한 해금과 클래식 기타 협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들로 채워졌다.

특히 올해에는 학부모회의 활발한 참여가 돋보였는데, 흥겨운 단체 댄스와 가족 컵스택 대항전에 이어 교육재능 나눔 프로그램들도 진행하며 그야말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겁게 참여한 알찬 축제였다.

 

송석초, 흡연예방 주제로 발표 행사 열어

송석초등학교(교장 김윤희)는 지난 31학교폭력을 주제로 각 학년 학생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발표해보는 행사를 가졌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34명의 전교생이 참여한 본 행사는 송석초등학교의 2019학년도 특색사업의 세 번째 시간이었다. 송석초등학교는 올 한 해 동안 총 4차례, 각기 다른 4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다목적실에 모여 노래, 역할극, 율동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2학년 석유정 학생은 "담배의 나쁜 점을 알리는 노래 가사를 만들어 불러보니 재미있었고,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노래를 꼭 불러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장항초, 학교숲 생태교실 운영

장항초등학교(교장 박경태)는 지난 31일 환경사랑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숲 생태교실을 운영했다.

숲해설가 이동규(한산초 교장), 구규일(전 화양초 교감) 선생님을 초청해 우리 학교에 어떤 식물이 있는지 살펴보며 나무와 꽃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학생들은 평소에 무심코 지나쳤던 식물들을 자세히 살펴보며 각각 다른 방식으로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식물들의 신기한 모습에 감탄했고, 학교에 있는 자연물을 이용해 재미있는 생태 놀이도 즐겼다.

생태교실 참여 후 학생들은 소감으로 식물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자세히 살펴보니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고 이제는 식물을 함부로 꺾거나 곤충을 죽이는 동생들을 보면 잘 이야기 해줘야겠다고 밝혔다.

 

장항고, 고입설명회와 대학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장항고등학교(교장 최동우)는 지난 29일 오후 7시 장항고 다목적 강당에서 ‘2020학년도 고입설명회와 대학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로 중3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진지한 자세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며 강사의 설명에 귀를 기울였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중3 학생과 학부모들은 단순히 고입설명회인줄 알고 참석했는데 대입전략까지 들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칭찬했다. 막막한 입시전략에 대해 배우고 싶은 마음으로 참석한 학부모님은 오늘 이 시간을 통해서 진로와 진학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은 풀리는 시간이 되었다고 했다. 아울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진학 설명회만 가질게 아니라 중학교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진로특강을 더 확대했으면 하는 바람을 이야기했다.

이 강연에 참석한 김 모 학생은 이런 기회가 주어줘서 정말 감사하다대입 전형을 이해하고 이를 발판삼아 좋은 고등학교를 선택하겠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최동우 장항고등학교장은 앞으로 진로에 대해 정보가 부족한 학생 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