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김치에 담긴 훈훈한 이웃사랑
김장 김치에 담긴 훈훈한 이웃사랑
  • 허정균기자·김구환 프리랜서
  • 승인 2019.12.06 10:55
  • 호수 9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마다 가정마다 김장을 하느라 일손이 바쁜 철이다. 그런 가운데 여러 단체에서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봉사 활동을 벌여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서면 새마을협의회

서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유진웅·김순희)는 지난 25~26일 이틀간 서면 장벌 일원에서 회원 30여명이 사랑의 김장나누기 운동에 참여해 300여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김장김치는 면내 24개 마을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에게 전달됐다.

김순희 협의회장은 회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정성껏 담은 김장김치를 통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함이 전해지길 바란다우리 협의회는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이장단·남여새마을지도자·적십자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용)는 지난 26~27일 이틀간 이장단과 남녀새마을지도자, 적십자 봉사회원, 공무원 등 60여명과 함께 ‘2019년 행복나누기 김장축제를 열고 600여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의 저소득 가정을 비롯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면내 51가정과 동정기 노인건강교실 급식용으로 전달됐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2019년 행복나누기 김장축제에 참여한 면내 단체 회원들게 고맙다는 말씀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나눔을 통해서 소외된 곳이 없는 따뜻한 시초면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축협, 김장김치·연탄나눔 등 나눔축산 몸소 실천

서천축협 여성조합원으로 구성된 나눔봉사대와 자원봉사자, 임직원 등 50여명은 지난 21300여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 80가정에 전달되었다.

한편 서천축협은 지난 22일 판교면 현암리, 복대리 등 연탄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 14가정을 직접 찾아 가구당 400장씩 모두 5600장을 전달했다.

한편 서천축협은 매년 임직원의 급여 1%와 서천축협 당기순이익의 1%를 적립해 나눔축산운동기금을 마련하고, 연탄나눔행사 및 명절 한우,한돈나눔행사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보령해경

보령해경은 지난 28~29일 이틀간 주교면 강아무개씨 농장에서 해양구조협회 보령봉사대, 보령여성어업인회, 경찰과 의경 등 60여명이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k참여해 모두 10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는 보령지역의 어려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전달됐다. 보령해경 이천식 서정은 솜씨는 없지만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로나마 어려운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더하고, 올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서면·서면사랑후원회

서면(면장 홍성갑)과 서면사랑후원회(회장 김형천)는 지난 28일 중부발전 서천건설본부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등 50여명과 함께 농산물 구입 및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4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서면게이트볼장 그리고 김장김치가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김형천 후원회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단순히 겨울을 나기 위한 먹거리를 준비하는 행사의 기능을 넘어, 농어촌과 기업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고 이웃과 따뜻한 정을 확인하는 하나의 잔치라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 구입 및 취약계층 지원 사업은 농어촌 지역의 농산물을 직매입 후 지역 소외계층에 배분해 지역주민 소득증대는 물론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서면 외 서천군 3개 면(판교면, 종천면, 비인면)이 함께 한다.

마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마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자원봉사자, 면사무소 직원과 함께 지난 28~29일 이틀 동안 마산면 문화활력소에서 배추 7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직접 재배한 것으로 면내 가정환경이 어려운 가정 등에게 전달됐다.

한부월 협의회 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 고된 작업이었지만 참여자 모두가 이웃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기쁘게 일했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판교면 새마을협의회

판교면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이정섭, 부녀회장 변순자) 회원 30여명은 지난 29일 판교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배추 250여 포기로 김장김차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는 면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경로당 등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변순자 새마을부녀회장은 매년 김장 행사에 물품을 후원해주시고 일손 돕기에 참여해주시는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며, 우리의 정성이 조금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