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부내초, 부내초 알뜰 바자회 운영
■ 학교소식 / 부내초, 부내초 알뜰 바자회 운영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01.04 21:23
  • 호수 9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내초등학교는 지난 24, 웅비관(다목적실)에서 유치원과 전교생, 교직원 등이 참여하는 행복 톡톡 알뜰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알뜰 바자회는 아나바다 운동과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활동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전교어린이회의 주관과 학부모회의 협조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 날 행사를 위해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판매부스별로 기부 받은 각종 의류, 생활용품, 학용품, 장난감 등을 정리하여 가격을 매겼고 어려운 이웃의 나눔을 실천하는 부내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간식도 제공됐다. 바자회에 모인 수익금은 전교어린이회의 결과에 따라 노인요양병원에 성탄절 선물로 기부하기로 했다.

알뜰 바자회에 참여한 3학년 김세아 학생은 저에게는 필요없는 물건이었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일 수 있다는 것이 무척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충무인품인증제 예품 프로그램실시

 

장항공업고등학교(교장 오동규)27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무인품인증제 예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충무인품인증제 예품 프로그램은 예절 교육을 통해 섬김과 배려를 실천하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세를 기르는 것으로 전주 한벽문화관에서 전통 예절에 대해 1일 체험을 실시했다.

오동규 교장은 (), (), ()품의 다양한 충무인품인증 프로그램을 통하여 직무능력, 나눔봉사정신, 직장예절을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항공업고등학교는 교육부 지정 가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매력적인 직업계고및 고용노동부 지정 일하면서 배우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운영을 통해 학생 인성함양 및 성공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산초. 3D펜으로 입체형상 만들기

기산초등학교는 지난달 232019학년도 초등돌봄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진로교실 프로그램으로 3D펜과 로봇축구교실을 진행했다.

1-3학년 학생들은 3D펜 활동시간에 펜촉에서 플라스틱이 녹아 흘러나오면서 원하는 대로 입체 형상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나비, 안경, 흔들의자, 장미꽃, 에펠탑 등 자신이 만들고 싶은 도안을 골라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현실에서 재현해 보는 재미있는 시간을 함께했다.

4-6학년 학생들은 로봇축구 교실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로봇 제작 체험 활동을 통하여 로봇의 작동 원리와 센서를 이해하게 되었고, 로봇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높아지고 과학적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