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세 송재숙 할머니 빈병 모아 10만원 마련 기부
85세 송재숙 할머니 빈병 모아 10만원 마련 기부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01.22 17:36
  • 호수 9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암1·2리 주민들, 홀몸 어르신 2가구에 땔감 전달
​​​​​​​▲빈병 모아 마련한 돈을 기부한 송재숙 할머니
▲빈병 모아 마련한 돈을 기부한 송재숙 할머니

설을 앞두고 이웃을 생각하는 훈훈한 미담이 감동을 주고 있다.

서천읍 사곡3리에 거주하는 85세의 송재숙 할머니는 지역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공병 1000개를 2년간 수거해 모은 돈 10만 원을 서천읍에 기탁했다.

송재숙 할머니는 소아마비로 심한 장애가 있는 아들을 돌보며 생활하는 중에도 밝고 긍정적으로 지내며 마을 대소사에도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서천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송씨는 “2년간 어렵게 모은 돈이지만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미 있게 쓰고 싶다고 말하며 종이로 꽁꽁 싸맨 돈을 내밀었다.

김인수 서천읍장은 어르신이 고귀한 이웃사랑 실천에 큰 감동을 받았고 뜻깊은 기부가 의미 있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시초면 후암1(이장 이병선)와 후암2(이장 이봉식)는 겨울철을 맞아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시초면 후암1, 2리 청년회와 마을 주민 10명은 홀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홀몸 어르신 2가구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직접 폐목과 산에 버려진 나무 등을 수집해 1t 트럭 2대분을 전달했다.

후암1리 이병선 이장은 난방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구에 소중한 연료를 제공해 이웃

▲홀몸 어르신에게 너무 땔감을 전하는 시초면 후암리 주민들
▲홀몸 어르신에게 너무 땔감을 전하는 시초면 후암리 주민들

​​​​​​​사랑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초면 후암리는 지난 11월 화재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피해 주민에게 성금을 전달하는 등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