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역 방역대책에 충남교육청 비상한 대응
서천지역 방역대책에 충남교육청 비상한 대응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02.12 16:53
  • 호수 9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직접 순방 점검 실시

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서천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방역 대책에 비상한 관심을 가지고 대응하고 있다.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은 2510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을 긴급 방문하여 서천교육지원청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상황관리전담반에서 교육청 차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과 대응 상황을 청취하고, 선제적이고 정밀하게 대응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격려하였다.

김교육감은 이어서 서천보건소에 들러 관계 기관 간 긴밀한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유치원 및 초등 돌봄교실이 진행 중인 장항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현장의 대응 모습도 살피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장에 들어간 서천학생수영장에도 방문하여 휴장 이후 관리 상황을 둘러보았다.

이 자리에서 김교육감은 서천과 군산은 생활공간을 밀접하게 공유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심리적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제대로 홍보하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학교와 학부모가 공동 대응할 것, 서천교육지원청과 서천보건소 등 관계 기관의 긴밀한 협조하에 물샐 틈 없는 대책 수립 및 추진할 것, 군산에서 출퇴근하는 교직원학생들의 관리에 철저를 기하되, 해당 교직원학생들이 상처받지 않도록 배려할 것, 공사장 관리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개인위생에 취약할 수 있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는 한편, 화장실도서관급식실 등 학생들이 손이 닿을 수 있는 모든 곳에 대한 세밀한 소독을 하고, 조손가정한부모가정지역아동센터 등에 대한 따뜻한 관심, 통학차량 소독 및 승하차 시 발열 체크 및 손소독 실시를 강조했다.

교육감은 서천과 군산은 생활 공동체라고 할 정도로 밀접하기 때문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할 것적절한 홍보를 통한 심리적 안정 유지와 학부모와 학교가 공동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