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두기’…실내 공공체육시설 개방
'생활 속 거리두기’…실내 공공체육시설 개방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05.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들 기량 회복과 실력 증진에도 도움 될 것”
▲서천국민체육센터 전경
▲서천국민체육센터 전경

‘군은 코로나19로 잠정 휴관 조치한 국민체육센터, 게이트볼장 등 실내 공공체육시설 10개소를 지난 9일부터 개방했다.

군의 이같은 조치는 정부가 지난 6생활 속 거리두기로 방역 체계를 전환한데 따른 것으로, 동호회와 생활 체육을 위해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설을 개방키로 했다. 앞서 군은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방역작업을 마쳤다. 다만 단체 체육행사는 개최할 수 없다.

군은 그동안 활동에 어려움을 겪은 체육인들이 시설 개방 소식을 반기는 분위기로 야외활동을 자제했던 군민들에게도 다소나마 위안이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학생부 운동선수들의 상급 학교 진학에 필요한 주말리그 경기와 대회의 훈련장소로도 활용되어 선수들의 기량 회복과 실력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공체육시설은 주중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과 휴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2월부터 2월까지 동절기에는 1시간 단축 운영한다.

공공시설사업소 공공체육시설팀 관계자는 군민들이 운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과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손 씻기 등 이용자들의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424일 야외 테니스장 등 7개 야외 시설을 개방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