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의회 소식 / ‘농수산업 6차 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발족
■ 도의회 소식 / ‘농수산업 6차 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발족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05.28 15:34
  • 호수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업 6차 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발족

농어업인 소득증대·농어촌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충남도의회가 농어업인 소득 증대와 농어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활동에 나선다.

도의회 농수산업의 6차 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18일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갖고 연구 방향 등을 논의했다.

전익현 의원(서천더불어민주당)이 대표를 맡은 이 모임에는 농업경제환경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양금봉 의원(서천더불어민주당)과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이영우 의원(보령더불어민주당)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천군의회 이현호김아진 의원, 충남도 조평곤 농촌활력과장과 이명준 어촌산업과장, 충남연구원 박춘섭 경영지원과장과 김현숙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장을 비롯해 농수산업의 6차 산업 활성화를 염원하는 관계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모임에선 김현숙 센터장이 충남 6차 산업 현황과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를 발표한 후 회원 간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수산업의 6차 산업을 통한 농어업인의 소득 향상 과제, 농촌 지역의 농촌융복합산업 지원 체계와 유통채널 판매 플랫폼 구축, 농수산물 판로 확대 및 자립과 홍보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추진 사업에 관심이 모아졌다.

전 의원은 지역 맞춤형 농수산업의 6차 산업 활성화 방안이 마련되면 농어촌 지역 경쟁력 강화 및 소득증대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 유입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실효성 있는 정책 제언과 방안 마련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가 브랜드화를 통한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발족

상권 활성화 위한 상가 브랜드 발굴 등 방안 연구

충남도의회가 소상공인의 소득 향상과 침체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가 브랜드 발굴 등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도의회 상가 브랜드화를 통한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22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갖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 등을 논의했다.

조승만 의원(홍성더불어민주당)이 대표를 맡은 이 모임에는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장승재 위원장(서산더불어민주당)과 정광섭 의원(태안미래통합당), 농업경제환경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방한일 의원(예산미래통합당)과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황영란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운대학교 창업경영학과 송채규 교수, 충남도 김상태 소상공기업과장과 홍성군 조기현 경제과장을 비롯해 상권 활성화를 염원하는 관계 전문가 등 모두 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모임에선 김상태 과장의 소상공인 육성 지원 사업 계획과 소상공인 조직화 및 협업에 대한 주제 발표에 이어 회원 간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조 의원은 현재 원·구도심 할 것 없이 상권이 침체돼 많은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상가 경쟁력을 높이고 상권이 활기를 띄기 위해선 그에 걸맞는 브랜드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구모임은 오는 11월까지 현장견학과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구체적인 결과물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의회 운영위원회, 자살예방 영상 공모전 장려상 수상

직원 직접 출연 영상 출품수상금 전액 기부 예정

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김형도) 직원들이 출품한 영상이 충남도와 충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최·주관한 ‘2020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영상·사진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봄의 꽃향기와 함께 희망의 메시지로 행복을 찾다를 제목으로 한 이 영상은 자살 고위험시기인 봄철과 맞물려 불어닥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도민을 응원하고자 제작했다.

운영위 직원들은 영상에 직접 출연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간접적으로나마 소개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대책을 알리며 다 함께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봄나들이에 나설 수 없었던 도민들을 위해 영상으로나마 봄의 풍경을 대신 전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황상연 수석전문위원은 자살률 급증을 표현한 스프링 피크(Spring Peak)’란 단어가 있을 정도로 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우울증과 자살률이 높다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이 시기에 다함께 힘을 내고자 영상을 제작한 만큼 상금 전액은 모두 자살 예방 운동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