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벌포영화관, 매주 금,토,일 부분 재개관
기벌포영화관, 매주 금,토,일 부분 재개관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06.18 10:15
  • 호수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회 상영 후 전 좌석 소독· 실내 환기 실시
▲안전 관람 캠페인 포스터
▲안전 관람 캠페인 포스터

코로나19 사태로 잠정 휴관에 있던 기벌포영화관이 오는 619일부터 매주 금, , 3일 간 부분 재개관한다.

20161월에 개관한 기벌포영화관은 지난 5년 동안 서천군민들의 영화관람향유권 증대와 함께 지역 내 문화사랑방의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었으나, 지난 2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을 위해 무기한 잠정 휴관에 들어갔다.

특히 밀폐된 공간인 기벌포영화관은 생활방역수칙에 따라 극장 내 좌석간 거리두기를 실시하다보면 적자 운영이 불가피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재개관을 결정하는데 오랜 고민이 있었다. 그러나 극장의 장기간 휴관으로 인해 주민들의 영화 관람 욕구가 높아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최소한의 영화문화향유권 충족이라는 가치도 존중되어야 한다고 판단해서 부분적으로나마 영화 상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당분간 기벌포영화관의 운영기간은 매주 금,,3일간으로 한정하고 추후 상황에 따라 추가 운영여부를 결정한다.

우선 영화관은 매표소와 매점에 침튀김 방지를 위한 가림막 설치를 완료했고, 매회 상영이 끝나고 나면 전 좌석 소독 및 상영관 내부 소독이 시행되며, 상영 회차별 1시간 이상 휴게시간을 두어 실내 환기를 실시한다.

영화관을 방문하는 관객들은 극장 정문과 상영관 내부 입장 시 2번 체온을 측정하고 관람객 방명록을 작성해야하며,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이 불가하다. 또한, 상영관내에서 띄어앉기, 영화관람 중 마스크 필수 착용 등을 실천해야 한다.

영화관과 관객이 만드는 안전한 영화관람 캠페인을 실시해, 영화를 보러 오는 관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이 되도록 영화관 전직원들이 집중방역에 힘을 쏟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기벌포영화관 장민주 팀장은 이번 부분 재개관을 통해 영화관람에 목말라 있던 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관객들도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안전하게 영화를 관람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화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벌포영화관(041-956-7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