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의회 소식 / 코로나19 변화에 따른 혁신적 연구노력 당부
■ 도의회 소식 / 코로나19 변화에 따른 혁신적 연구노력 당부
  • 뉴스서천
  • 승인 2020.07.23 08:28
  • 호수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철기)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살피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달라진 교육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교육질서 확립과 운영방법의 전환 등을 위한 혁신적 연구와 노력을 다 해줄 것을 요구했다.

조철기 위원장(아산더불어민주당)코로나19와 관련하여 원활한 수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환경변화에 따른 다양한 대응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도교육청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백년대계의 충남미래교육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금봉 의원(서천더불어민주당)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상상이룸교육을 위해서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보급이 필요하다며 지역교육청별로 운영되는 상상이룸공작소의 활성화 방안마련을 요구했다.

김석곤 의원(금산미래통합당)은 서산 중·고등학교에서 학교 앞 CCTV를 통합관제시스템 운영을 언급하며 학교 앞 안전사고와 학교폭력 등 각종 사건·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내 모든 학교에 학교 앞 CCTV 확대 설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영수 의원(서산더불어민주당)충남도내 중학생들의 학교 선택권을 확대하고 원거리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은 필요하다남녀공학 전환을 통해 남녀 학생이 함께 성장함으로써 다양한 교육활동과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농수해위 충남형 농업 위한 정책 수립주문

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위원장 김영권)16일 농업기술원 소관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충청남도 현실에 맞는 농업소득 향상 정책을 주문했다.

김득응 위원(천안더불어민주당)농업기술원 업무보고 자료에 뜬구름 잡는 계획만 있을 뿐 실질적인 농가소득을 위한 계획이 없다면서 연구원과 연구비를 집중해 충남 농민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작물연구에 힘써 달라고 요구했다.

김영권 위원장(아산더불어민주당)의원 지적한 사항에 대한 농업기술원의 사업 반영 약속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충남농민을 위한 농업기술원의 업무쇄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기서 위원(부여더불어민주당)충남 친환경농산물 추진이 저조함에도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에 의존할 뿐 마땅한 대안이 없다면서 수도작의 제초제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과 시설하우스 등 원예특작의 담수농업을 다시 한 번 연구해 사람 살리는 농업, 고정생산비를 줄이는 근본적인 기술을 연구에 주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명숙 위원(청양·더불어민주당)농업기술원이 발표한 2018년부터 2027년까지 목표로 한 충남농업과학기술 중장기 연구개발계획에는 코로나19 이후 문재인 정부의 한국형 뉴딜정책에 발맞춘 농업농촌정책에 대한 전망과 정책이 빠져있다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계획의 전면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경위 위기 기업 적극 지원해야

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안장헌)17일 제323회 임시회 2차 회의를 열고 경제실과 충남일자리진흥원 소관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했다.

방한일 위원(예산1미래통합당)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기전망과 매출 등에서 지역 소재 기업들의 매출 감소폭이 상당하다고 운을 뗀 뒤 조사결과를 보면 자동차 부품산업 사업체 91%가 올해 기업 경기전망에 대해 큰 폭의 하락세를 예상하고 있는데 손놓고 있다간 대폭의 일자리 축소로 이어져 악순환에 빠질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소상공인 긴급자금 지원으로 다소나마 경제활성화 효과를 거둔 것처럼 충남의 성장동력의 하나인 자동차 부품산업이 살아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공휘 위원(천안더불어민주당)은 최근 산재 사망사고를 언급하며 광업건설업 등의 분야에서 특히 높은 비율을 보이는데 지속적으로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면 문제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서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이선영 위원(비례 ·정의당)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방문다단계 판매업 집합금지 명령 등이 있었는데 불가피한 조치였지만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될 우려도 있는 만큼 이들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에 신경써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