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출신 이철구 충남지방경찰청장 부임
서천 출신 이철구 충남지방경찰청장 부임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0.08.14 01:12
  • 호수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당한 책임경찰’· ‘따뜻한 공감경찰’ 주문
▲제32대 이철구 충남지방경찰청장
▲제32대 이철구 충남지방경찰청장

서천 출신 이철구 치안감이 지난 7일 제32대 충남지방경찰장으로 부임했다. 충남 출신이 충남지방경찰청장으로 부임한 것은 시초면 구재태(1998~1999), 화양면 김중겸(2001~2003) 청장 이후 3번째이다.

이철구 신임 충남지방청장은 기산면 막동리 태생으로, 대전 동산고등학교를 거쳐 1988년 경찰대학 4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이 지방청장은 충남지방청 홍보담당관, 서울지방청 수사과장, 전남지방청 제2부장,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장, 대구지방청장, 경찰청 경비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7일 부임과 함께 지휘부 및 직장협의회 대표 등 직원들과 간담회로 취임식을 대신한 이 지방청장은 취임사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아산 지역 실종자의 조속한 발견을 위해 수색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면서 향후 상습침수지역과 산사태 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 통제와 도민 대피 등 적극적인 예방조치를 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지방청장은 경찰활동의 중심을 사전적 예방에 두고 선제적, 능동적, 적극적으로 생활 주변의 위험요소를 한발 앞서 제거해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든든한 이웃 경찰이 되어 달라면서 특히 여성, 아동,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치안 사각 지대 해소에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이 지방청장은 경찰은 공정, 중립을 지키며 책무를 완수하는 준비된 치안전문가로서 당당한 책임경찰과 도민과 소통하고 이해하며 서로 존중하는 따뜻한 공감경찰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철구 충남지방경찰청장의 고향 막동리에는 큰어머니가 거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