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만남보다 마음으로 함께 해주세요”
“설 명절, 만남보다 마음으로 함께 해주세요”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2.04 10:03
  • 호수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안정화 위해 가족·고향방문 자제 당부

군은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설 명절 기간 동안 타 지역에 살고 있는 가족이나 친지의 고향방문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 동안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자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의심증상 있으면 검사받기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철저 등 4가지 핵심 생활방역수칙을 제시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이는 정부가 최근 가장 거센 3차 확산세를 설 연휴까지 확실히 안정시켜야만 백신 접종, 3월 개학 및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이뤄진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결정에 따른 후속조치이다.

군은 작년 12월 말까지 충남도내에서 유일하게 코로나 청정지역이었으나 1224일 지역 내 확진자가 최초로 발생한 이후 22일 기준 확진자가 68명에 이르는 등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역사회에 단기간에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서천의 확진자 발생건수는 인구 10만명당 확진자 수로 환산했을 때 도 평균 94명을 상회하는 131명으로 청양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확산세가 자칫 설 명절기간 가족과 친지들과의 만남을 통해 확산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군은 이러한 우려를 불식하고자 설 특별방역기간 재난대책본부 및 방역대책본부 상황반 운영 감염취약시설 등 7개 중점분야 지정 추진 부서별 28개 세부중점과제 추진 등을 골자로 하는 설 특별방역기간 방역조치계획을 수립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설 명절 코로나19 확산방지 대 군민 홍보 강화, 공설납골당(영명각) 방문 예약제 실시,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장항 스카이워크, 서천특화시장 등 주요관광지 및 밀집시설에 대한 방역 강화 등의 조치가 시행된다.

노박래 군수는 관내 자영업자를 비롯한 많은 군민들이 코로나로 인해 고통 받고 있음을 잘 알고 있지만 최근에 우리가 경험했던 바와 같이 코로나는 우리의 삶을 빠르게 강하게 파괴하고 있다이러한 바이러스의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들의 동참이 절실히 필요하고 군의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