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설 연휴 해양안전 특별대책 추진
보령해경, 설 연휴 해양안전 특별대책 추진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1.02.04 10:13
  • 호수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민생침해 범죄 단속
▲경찰이 낚시어선 계류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경찰이 낚시어선 계류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보령해경은 14일까지를 설 연휴 안전관리 특별 대응 기간으로 정하고 해양안전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국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 다중이용선박(여객선·도선·낚시어선 등) 안전관리 민생침해 범죄 단속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루어진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올해는 지난해보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설 연휴 특별방역 대책 등으로 여객선도선 등을 이용한 귀성객은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나 낚시어선 등 이용한 개인 해양레저·관광활동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보령해양경찰서는 설 연휴 경찰서 각 과, 함정, 파출소, 구조대 등 전 직원이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각 종 사건·사고 사전 예방과 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설 연휴기간에는 연안해역 위험구역을 순찰을 강화하고 여객선, 낚시어선 등 주요 통항로와 활동지에 경비함정을 집중 배치시켜 해양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선박들이 안전 운항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한편, 음주운항 등 승객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민생침해범죄 형사활동 강화로 불법조업 및 수산물 유통질서 교란사범에 대한 집중 단속뿐만 아니라 해양오염 사고 예방을 위해 관리 취약 선박을 사전에 점검하고 방제인력과 장비 긴급 동원 태세를 확립할 방침이다.

하태영 서장은 설 연휴기간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해양사고 예방부터 대응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바다를 찾는 국민들도 안전수칙을 꼭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