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군 청사, 군 산하 직속기관 및 사업소, 읍·면 행정 복지센터 청사에 체계적인 출입자 확인을 위한 전화기반 ‘안심 콜 출입명부시스템’을 도입 운영에 들어갔다.
‘안심 콜 출입명부시스템’은 청사 방문자가 각 시설별로 부여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수기명부 작성 없이 자동으로 출입기록이 등록되는 시스템으로, 현재 군 청사의 경우 QR코드 인식을 통해 출입 기록하는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의 경우 전자출입명부 사용에 불편한 점이 많아 전화기반 출입명부 시스템을 추가 도입했다.
전화기반 출입명부 시스템 활용이 어려운 계층은 기존에 비치된 수기 출입명부를 작성하면 되며, 안심 콜 출입명부 사용 시 발생하는 통화비용은 군에서 부담한다.
한편 수집된 방문인의 전화번호 정보는 지능망 포털 시스템으로 전송되어 감염병 예방관리에 사용된 후 4주 후 자동으로 파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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