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신청 접수
소규모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신청 접수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4.14 20:02
  • 호수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소규모농가에 30만원 바우처 지급

군은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농가의 경영지원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농가당 3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한다.

경영지원 바우처는 2020년에 소농 직불금을 수령하고, 202141일 기준 농업경영체정보에 등록된 농업인에게 지원하며, 서천군 지원대상자는 약 3528농가이다.

자격요건을 갖춘 지원대상자는 이달 30일까지 주소지 관할 농협은행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신청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현장신청을 할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30만원 상당의 바우처는 지급대상자가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포인트 충전방식으로 지원되며, 카드가 없는 경우 현장에서 체크카드를 발급해 지원받을 수 있다.

바우처는 의료기관, 음식료품, 농자재 구입 등에 사용 가능하며, 인터넷 상거래는 이용이 제한되는 등 사용 가능 업종에 대해서는 발급기관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소규모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를 수령한 농업인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규모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소규모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를 중복 지원 받을 수 없으며, 5월 중 추진하는 한시생계지원금 (50만원) 지급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본 바우처 지원금을 제외한 20만원이 지급된다.

서천군 농정과는 지난 8일 읍·면 행정복지센터, 농협은행 및 지역농협 담당자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업홍보 및 개별 신청 안내 등 사업대상자의 누락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기관 협의를 완료했으며, 412일 기준 1100농가(3582농가의 약 30%)에 포인트 지급을 완료했다.

이원병 친환경농업팀장은 소규모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고령 농가들의 경영 불안을 신속하게 해소해 농업을 지속할 수 있다는 희망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정과 친환경농업팀(950-4104)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