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내년 정부예산 확보 국회의원·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 함께하는 서천 / 내년 정부예산 확보 국회의원·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 뉴스서천
  • 승인 2021.05.13 10:49
  • 호수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2시부터 서천군 가족누리센터 3층 대강당에서 내년도 정부예산 활보 대상사업 설명 및 현안 관련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군민평가단 제1차 주요사업장 현장평가

국민평가단원들은 13~14, 693일간에 걸쳐 브라운필드 국제환경테마특구 조성사업 등 10개소를 찾아 소관팀장의 현장설명 밎 질의응답 평가표에 의한 정성평가를 진행한다.

충남도 종합감사 사전감사

충남도 감사위원회는 서천군을 상대로 14일까지 사전감사를 진행한 뒤 24일부터 64일까지 열흘 동안 실지감사를 실시한다. 감사범위는 20183월부터 3월까지 군정업무 전반으로 감사분야는 인사, 예산, 건설 등 18개 분야이다.

한시 생계지원 사업 신청 온라인 접수

28일까지 온라인, 17일부터 67일까지는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http://bokjiro.go.kr) 또는 모바일접속(m.bokjiro.go.kr)하면 되며 개인정보제공동의서(가구원 포함), 소득감소 등 증빙자료(가구원 포함)를 첨부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세대주 본인만 가능하다.

현장(방문)신청은 읍면동 현장 신청 창구에서 하면 되며, 대상은 소득감소 등 위기 발생에도 불구 다른 코로나19 피해지원을 받지 못한 저소득가구로. 자격기준은 중위소득 75% 이하, 재산 3억 원 이하이며 지원금은 가구원수와 무관하게 가구별로 50만원이 지원된다.

이달의 한줄 제안, 15일까지

국민 누구나 서천군 정책과 제도 개선에 관한 아이디어나 의견이 있는 경우 국민생각함 서천군기관 홈 한줄제안’(https://www.epeople.go.kr/idea/seocheon) 댓글 등록하면 된다. 매월 이달의 한줄제안 등록 댓글에 대한 평가 및 투표로 상위 3개를 선정,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서천 관광택시 온라인 홍보

군은 15일부터 103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홈페이지에 서천 관광택시 기획전을 개설해 관광택시 상품을 운영하고, 여행사 홈페이지에 관광택시 상품 홍보와 함께 관광객을 모집에 나선다.

포장 및 배달음식 전문점 특별점검

21일까지 관내 110개소의 포장 및 배달음식 전문점을 대상으로 도와 타시군 합동 및 자체 단속에 나선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원산지 허위표시 및 표시방법 위반 행위 점검을 비롯해 식품위생 및 준수사항 위반 여부, 옥외가격표시 위반 여부 등으로, 중대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 조치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추진

13일까지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접종대상은 75세 이상 노인 3097(장항·서천·마서·화양)으로, 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신청 접수, 28일까지

서천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어업인으로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와 사천군에 사업장을 둔 농어업 법인 및 단체로 농식품부 농어업법인 지원요건에 맞는 법인을 대상으로 개인은 1억 원, 법인 및 단체는 2억 원 이내의 농어업발전기금을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3년 거치 5년 균할분할 상환이며 연리 1%로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통분야 정부 4차 재난지원금 지원

14일까지 관내 전세버스 기사 및 법인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4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전세버스 및 법인택시에 소속된 운전기사로, 올해 21일 이전에 입사해 계속 근무중인 사람이면 된다.

서천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 신청·접수, 24일까지

사회적경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청년(주민)기업 및 청년 창업 희망자는 활용 가능한 지역 자원과 연계한 신규 특화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자가 청년 및 주민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창업 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16개소로 1개소당 2000만원(자부담 230만원 10%)을 지원한다.

금주의 농기계 순회 수리

-13일 목요일 서면 개야리 -14일 금요일 장항읍 옥산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