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지역인재 모집에 ‘전력투구’
충남도립대, 지역인재 모집에 ‘전력투구’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9.30 02:46
  • 호수 10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찬 총장, 지역 고등학교 등 방문 입학 설명
▲28일 김용찬 총장이 정산고등학교와 청양고등학교를 방문, 입학설명을 하고 있다.
▲28일 김용찬 총장이 정산고등학교와 청양고등학교를 방문, 입학설명을 하고 있다.

김용찬 충남도립대학교 총장이 2022학년도 우수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는 28일 정산고등학교와 청양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 수시1차 신입생 모집에 정성을 쏟았다.

김 총장은 이날 교사와 학생들을 만나 충남 유일의 공립 전문대에 대한 궁금증을 답하고, 진로 탐색 등 대학 전반을 설명했다.

특히, 최근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신입생 전면 무상교육에 대해서도 설명하며, 학생 모집에 공을 들였다.

앞서 충남도립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 전 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지원은 2024년까지 전체 학생으로 점차 확대하는데, 경제여건과 관계없이 평등한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는 충청남도가 운영하는 공립대로써 실용 교육과 함께 시장이 해결할 수 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다지역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소명 아래 다양한 교육제도와 복지를 설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1998년 개교 이래 921명이라는 공직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 공직명문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미래 지역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누려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무상교육과 더불어 기숙사 전원입실, 기숙형 캠퍼스(RC) 등 교육 복지를 성도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공학계열(건설안전방재학과&환경보건학과&소방안전관리학과&전기전자공학과&컴퓨터공학과&건축인테리어학과) 인문사회계열(자치행정학과(&)&경찰행정학과&토지행정학과 자연과학계열(호텔조리제빵학과&뷰티코디네이션학과&작업치료학과) 3개 계열 12개 학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