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정보고, 뷰티 전문가 ‘성장판’ 열어
여정보고, 뷰티 전문가 ‘성장판’ 열어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10.09 21:14
  • 호수 10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KHDA)와 산학협력 협약
▲사단법인 한국헤어디자인협회와 서천여정보고와의 업무협약
▲사단법인 한국헤어디자인협회와 서천여정보고와의 업무협약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가 지난달 28일 사단법인 한국헤어디자인협회(이하 KHDA)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최기수 ()KHDA 이사장, 조수만 ()KHDA 충남·충북지회장, 박지윤 ()KHDA 충북부지회장, 나기홍 교장 등 협회 임원과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 27KHDA이 주최하는 제 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와 제54회 전국 헤어디자인 작품 공모전 대회를 서천여자정보고에서 개최하게 됐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향후 글로벌 뷰티헤어 기능경기대 참가 및 지역 인재육성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이에 따라 서천여자정보고 학생들은 헤어전문가들의 지도를 받으며 체계적인 실습과 실전 연습을 하는 길이 열렸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와 기준점을 설정하여 당당한 K-뷰티 기능인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학교시설을 둘러본 협회 임원들은 학교의 시설이 대회를 치르는 데 매우 뛰어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극찬하며, 향후 관련 자격증 시험장으로 승인을 받는 데에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자격증 시험장으로 승인을 받을 경우 서천여자정보고 학생들은 자기 학교에서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최기수 KHDA 이사장은 기능인 양성과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고, 조수만 충남·충북지회장은 기술지원과 대회 과제 재료를 지원해 참가 선수에게 기능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주고 우수한 선수 발굴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나기홍 교장은 “KHDA와 협의해 학생들이 매년 대회에 참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기능선수 육성을 숙원사업으로 할 것이라며 학교 건물 일부를 대회장소로 제공하고 뷰티과 학생 전원이 참가하도록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HDA2011년 발족하여 국제·국내·전국·지방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종목 출전 선수들로만 회원이 구성되었으며, 뷰티 산업 전문 인력의 연구 개발, 정부 정책의 신 성장 동력인 뷰티산업 관련 분야의 기술 및 기능 교육으로 헤어디자인 종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