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하씨, 2021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 최우수
임진하씨, 2021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 최우수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1.12.03 11:08
  • 호수 10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분단으로부터 통일유추, 세대간 갈등 극복 암시”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임진하씨의 ‘우리’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임진하씨의 ‘우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회장 이병도)가 주관한 ‘2021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심사 결과 총 13편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에 따르면 101일부터 1121일까지 진행한 ‘2021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154편이 응모한 가운데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에 임진하씨의 우리가 최우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오화수 씨의 얼굴과 신다빈 학생의 똑똑이 선정됐다.

또한 장려상 일반부에 이동기 씨의봄을 기다리며’, 박하랑 씨의뿌리’, 학생부에 김태민 학생의 통일’, 나윤아 학생의경계이 선정됐다. 입선에는 일반부에 김언년 씨의평화의 꽃길’, 이재국 씨의 평화’, 황정희 씨의평화이며 학생부에 김나윤 학생의 태극기’, 노은채 학생의 마주보기’, 조민서 학생의 ‘Korea’가 선정됐다.

최우수작 임진하 씨의 우리너와 내가 만나 / 우리는 그렇게 / 하나가 되었다는 시와 함께 어린 아이의 손이 나이 많은 사람의 손위에 올려놓은 사진과 함께 작품을 이루고 있다고 했다.

심사위원회는 “‘라는 분단된 두 손이 하나를 이루어놓은 상징성은 분단으로부터의 통일을 유추해낼 수 있음은 물론 노소의 세대 간 갈등까지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 단연 돋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평통서천군협의회는 추후 시상식을 갖고 ‘2021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에 참여한 전원에게 당선작으로 제작된 탁상달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