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준 군의회 전 의장 출판기념회 성황
조동준 군의회 전 의장 출판기념회 성황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1.21 12:25
  • 호수 10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후보 캠프 주요인사들 대거 출동
▲15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열린 조동준 군의원 출판기념회
▲15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열린 조동준 군의원 출판기념회

6.1 지방선거 서천군수 출마를 공식화 한 조동준 서천군의회 전)의장이 저서 행복한 전환-서천 다시 보기를 출간하고 115() 오후 2시 서천 문예의전당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코로나 19에 따른 방역패스 준수하며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1000여 명이 다녀갔으며 유튜브로도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양승조 충남지사, 나소열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재명후보 조직혁신단 총괄단장인 김윤덕 국회의원(전주 덕진), 이재명후보 대변인인 전용기 국회의원(비례) 등이 축사에 나서 이재명 후보 농업특보를 맡고 있는 조동준 의원의 첫 책 출간을 축하했으며 이정문 국회의원(천안시병), 황명선 논산시장(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이 다녀갔다.

강훈식(아산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박주민(은평갑,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두관(양산을, 이재명후보 균형발전위원장), 장경태(동대문을,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국회의원과 이동학(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염태영(수원시장, 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회장) 등 중앙 정계와 이재명 캠프 주요 인사들이 영상 축사를 보내 저자 조동준의원과의 인연을 강조했다.

특히 이 행사에는 민주당내 세대교체의 기치를 올렸던 전국 청년 정치인 네트워크 다음세대를위한청년연합의 주요 인사들이 대구, 전남 등 전국 각지에서 모여, ‘시대 전환을 역설해온 조동준 의원과의 우의를 과시했다.

TED 강의 형식으로 진행된 2부에서 저자는 나를 위해, 다시보기, 기본소득, 지방소멸, 행복한 전환이라는 다섯 개의 키워드로 농촌지역 도시인 서천군이 처한 현실과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이재명 후보 캠프의 농어촌기본소득추진단 충남공동위원장를 맡고 있는 조동준 의원은 최근 도올 김용옥, 박진도 교수, 영화배우 정우성 등이 이끌고 있는 농산어촌 개벽 대행진캠페인이 제안한 농촌기본소득에 주목하며 서천이 처한 성장과 발전 모델의 전환행복의 기준 전환이라는 과제를 구체적인 정책과 행정으로 담아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3부로 구성된 책의 1부는 어린시절부터 청년기, 시민사회단체 활동을 거쳐 역대 서천군의회 최연소 의원 당선과 최연소 의장 역임 기록을 세운 정치인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여정을 담백하게 풀어냈다. 2부는 7-8대 군의원으로 활동하며 다뤘던 지역 현안들에 관한 대안과 시각을 담아 발표했던 글들을 모아 의정활동의 깊이와 보폭을 보여주고 있다. 3부는 조동준 의원이 의정활동 중 던졌던 주요 군정질의로 서천 군정에 대한 비판과 제안이 담겨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