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신협 이사장은 누구?…선거 4일 앞으로
서천신협 이사장은 누구?…선거 4일 앞으로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2.08 22:07
  • 호수 10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1번 이상법, 기호2번 조남호 후보 맞대결
12일 문예의전당 대강당, 소강당, 장항신협 3곳서 투표

 

▲기호1번 이상법 후보

서천신협 이사장선거가 현 조남호 이사장과 이상법 전 대표감사의 맞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서천신협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8일 후보등록 마감결과 부이사장과 6명의 이사와 3명의 감사는 정수 추천됨에 따라 투표가 진행되지 않지만 이사장 선거는 기호1번 이상법 전 서천신협 대표감사. 기호2번 조남호 현 이사장 등 2명이 등록과 함께 기호를 배정받았다.
12일 실시될 이사장 선거 장소는 3곳이다.
우선 정기총회가 열리는 문예의전당 대당강에서는 정기총회가 끝난 직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문예의 전당 소강당과 서천신협 장항지점 등 2곳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가 진행되며, 개표는 투표 직후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우선 부이사장은 구재강 현 부이사장이, 6명인 이사에는 박종순, 오경석, 김내현, 황동희 현 이사가 추천됐으며 임형선, 김호길씨가 새롭게 추천됐다. 감사 3인에는 현 김성수 황정미 감사가, 이준규씨가 새롭게 추천됐으며 김성수씨가 대표감사를 맡는다.

한편 2명의 이사장 후보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선거법상 선거운동이 허용된 시장과 행사장을 포함해 SNS와 유튜브 등 비대면 선거운동을 통해 조합원 표심 잡기에 나섰다.
기호1번 이상법 후보는 “새로운 신협, 조합원들께 더 큰 혜택을!, 변화를 위한 선택”을 내세우며 유튜브(https//youtu.be/EZ2-sbCC1K))영상을 시청해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기호2번 조남호 후보
▲기호2번 조남호 후보

기호2번 조남호 후보는 카톡과 함께 이상법 후보처럼 ‘서천신협 전문경영인 조남호가 있어 안전하고 든든하다’면서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tEIUGN6i5UK) 영상을 시청해줄 것을 호소했다.

‘변화를 위한 선택 기호 1번 이상법이 확실이 바꾸겠다며 이상법 후보가 내건 공약은 ◆신뢰는 새롭게 ◆경영은 바르게 ◆수익은 더 크게 3대 분야 7대 공약을 내놨다.
◆신뢰는 새롭게 분야에서는 ▲조합원을 가족처럼 섬기는 친절봉사로 책임윤리경영 실천 ▲소상공인, 자영업 조합원 긴급생활안정지원 방안 모색을 ◆경영은 바르게 분야에서는 ▲65세 이상 조합원 기본의료비 지원제도 도입 ▲조합원 가족 자녀 신협꿈나무 장학금 신설 인재양성 기여 ▲총회 기본상품 고급화와 경품 추천품목의 다양화를 공약했다. ◆수익은 더크게 분야에서는 ▲안정성 재고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조합원 가족에 대한 수익률과 배당률을 높이고 ▲조합원 가입확장과 자산규모 증대로 전국조합 성장 발전 등을 제시했다.

기호 2번 조남호 후보의 공약도  성장과 동행, 상생 등 3개 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성장 분야에서는 “더 키우겠습니다”면서 장항지점 개설, 조압직영 장례식장 운영 등 지역밀착형 운영모델을 끊임없이 발굴해 경영업적 평가 최우수 조합으로 선정되었듯 서천신협을 더키우고 1등 신협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동행 분야에서는 조합원은 신협의 주인이라며 신협은 조합원을 위한, 조합원에 의한, 조합원의 신협이 되어야 한다. 조합원에게 더 따뜻하고 든든한 조합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상생 분야에서는 상공인을 위한 대출 문턱 완화, 지역공헌사업 확대 등 지역과 소통, 나눔을 확대한 결과 조합원 증가로 이어졌고, 서천신협 발전의 동력이 되었다면서 ‘지역이 건강해야 신협도 건강해진다’면서 더 큰 신협, 더 든든한 신협, 더 행복한 신협 전문경영인 조남호가 해 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