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감 선거, 중도·보수 후보 단일화 방식 이견
충남교육감 선거, 중도·보수 후보 단일화 방식 이견
  • 편집국
  • 승인 2022.04.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영종 후보 "독자 완주할 것"…. 다자대결 구도 될 듯

6.1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충남교육감 선거와 관련 중도보수 성향 후보들이 단일화 방식을 놓고 이견을 보인다. 이에 따라 진보 성향의 김지철 현 교육감 대 중도보수 성향 후보들 간의 다자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13일 기준 충남 교육감 출마 의사를 밝힌 후보는 모두 7명이다. 이 중 중도·보수 성향의 후보 5명은 진보 성향의 김지철 현 교육감과 맞선다며 '충남교육혁신포럼'에 참여해 후보 단일화 방식을 논의해왔다.
하지만 이중 조영종 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수석부회장이 선거인단 선출 방식을 주장하며 합의에 참여하지 않았다.

조 예비후보는 12일 성명을 통해 "의미 없는 깜깜이 여론조사 방식을 거부한다"며 "후보자들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하는 후보자 정책토론회와 일반 여론조사와 선거인단 투표를 합산하여 결정하는 선거인단 참여 방식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단일화 방식을 바꾸어 후보 단일화를 진행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후보 단일화를 추진 중인 충남교육혁신포럼 측은 선거인단 투표방식은 물리적으로 시간이 없고 타당성도 없다는 의견이다. 이에 따라 나머지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후보 선출에 나설 예정이다.  포럼 측은 빠르면 24일부터 단일화를 위한 여론 조사를 벌여 이달 28일께 단일 후보를 선출한다는 계획이다.

12일 출마 기자회견을 한 김병곤 후보도 "학교 현장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충남 교육감 선거에 나서겠다"며 "중도 보수 후보 단일화에는 관심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충남 교육감 선거는 사실상 김지철 현 교육감과 충남교육혁신포럼에서 선출된 단일 후보, 조영종 후보, 김영춘 공주대 교수, 김병곤 남서울대 교수 등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