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대표 사명감 잊지 않을 것”
“도민대표 사명감 잊지 않을 것”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7.08 06:21
  • 호수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개원…상임위원장 선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 제 12대 충남도의회상임위원장들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 제 12대 충남도의회상임위원장들

도의회는 4일 제12대 의회의 개원식을 열고 충남의 더 큰 미래를 열기 위해 화합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조길연 의장 등 12대 의원 48명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의회사무처, ·교육청 간부 등 120명이 참석했다.

개원식은 국민의례와 의원선서,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의회는 개원식에 220만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자는 의미를 담으면서도, 검소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의원들은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도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조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의 역할은 다르지만 도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같은 목적을 향해 동행하고 있음은 변함이 없다충남도의회는 도정과 교육행정이 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라는 책무를 다하되, 소모적인 갈등이 아닌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저에게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동료의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지역과 당적을 초월해 마흔여덟 명의 의원이 도민 전체를 대표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충남의 도약과 현안 해결에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도의회는 개원식 이후 의회 1층 로비에서 축하연을 열고 성공적인 12대 의회 운영을 위해 의회와 사무처, 집행부 모두 화합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도의회는 4일 제338회 임시회 2차 회의를 열고 기회경제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통해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기획경제위원장에는 김명숙 의원(청양, 더불어민주당), 행정문화위원장은 김옥수 의원(서산1, 국민의힘)이 각각 46, 45표를 받아 당선됐다. 복지환경위원장은 44표를 받은 김응규 의원(아산2, 국민의힘), 농수산해양위원장은 45표를 받은 정광섭 의원(태안2, 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김기서 의원(부여1,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는 편삼범 의원(보령2, 국민의힘) 각각 45, 30표를 받아 위원장에 올랐다.

53차 본회의를 연 도의회는 의회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을 선출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방한일 의원(예산1, 국민의힘)39표를 받아 당선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35표를 받은 최창용 의원(당진3, 국민의힘)이 선출됐다.

방한일 운영위원장은 여러 상임위원회와의 소통을 통해 도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문제를 해결하는 조정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일하고 싶은 의회, 활기 넘치는 의회, 행복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사무처 직원들과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창용 예결특위 위원장은 충남도와 충남도교육청의 예산이 효율적으로 배분됐는지 재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사업성을 세심히 심사하며 도민의 세금이 헛되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다철저한 예산 심사를 통해 재정운용의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감시자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