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정보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 전원 입상
여정보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 전원 입상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11.03 11:23
  • 호수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 분야 3종목 최우수상 이서린·양소영 학생
▲‘KHDA 제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석한 서천여정보고 학생들
▲‘KHDA 제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석한 서천여정보고 학생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는 지난달 24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후원하는 ‘KHDA 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국가고시 미용사(일반) 커트 4종목 중 이사도라, 스파니엘, 레이어 커트 3종목에서 차분하면서도 빈틈없는 미용실력 대결을 펼친 결과 최우수상은 이서린·양소영 학생 금상은 성혜련·이예진·노은서·박채원·임가영 학생이 차지했다.

특히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뷰티디자인과 학생 33명이 참가했는데 전원이 입상을 해 눈길을 끌었다.

권금옥 충남지역심사장은 그동안 연습을 많이 한 결과인지 학생들 수준이라고 말하기에는 너무 차분하고 매끄럽게 실력을 발휘한 수준 높은 경기를 심사하게 돼 기뻤다고 전했다.

한국헤어디자인협회는 지난해부터 서천여자정보고와 산·학협약을 맺고 학교와 꾸준히 소통을 하면서 학교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여러 가지 찾으려 노력하며, 그 일환으로 ‘KHDA전국기능경기대회를 참가할 수 있게 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와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수만 지회장은 현재 시행중인 학생들의 교육지원 및 진로상당 취업연계 등도 지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기홍 교장은 대회를 위해 열심히 연습한 학생들과 교육에 힘써주신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결과보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을 더욱 중요하게 여기며 결과에 승복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삼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회 준비와 운영을 해주신 한국헤어디자인협회에도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는 ()한국헤어디자인협회 충·남북지회와 MOU를 체결해 진로교육,기술교육 등을 지원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