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정 모음 / 새해에도 이어지는 훈훈한 이웃 사랑
■ 온정 모음 / 새해에도 이어지는 훈훈한 이웃 사랑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1.09 01:08
  • 호수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연초를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과 후원금이 답지하고 있다. 무순으로 소개한다.

서천농산물유통 전영섭 대표

서천농산물유통 전영섭 대표는 2()서면사랑후원회를 찾아 후원금 50만원과 헌혈증 5장을 전달했다. 같은 날 전대표는 행복비인후원회에도 후원금 2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서면사랑후원회회와 행복비인후원회는 전대표를 서면사랑후원회의 2023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 첫 번째 주인공과 행복을 더하는 비인 2번째 기부자로 선정했다.

지역 복지를 위해 7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전영섭 대표는 새해의 시작으로 지역 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나눔에 동참하고 싶었다, “지속적으로 지역 복지를 위해 릴레이 후원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산면 주민자치회

한산면 주민자치회가 2일 한산사랑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오천환 주민자치회장은 동절기 추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생각나 주민자치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후원하게 됐다, “앞으로 이웃들이 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기산교회 이효섭 목사

기산교회 이효섭 목사가 지난 28일 관내 소외된 이웃를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원을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에 기탁했다.

이효섭 목사는 코로나와 한파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후원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문장교회 천대욱 목사

문산면 문장교회 천대욱 담임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문산사랑후원회는 천대욱 담임목사를 문산 사랑 나눔98로 선정했다.

천대욱 목사는 문산사랑후원회는 물론 문산면주민자치회에도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 내 나눔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장항읍 늘푸른교회

장항읍 늘푸른교회(목사 오원균)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과 70만원 상당의 이불 10채를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늘푸른교회는 매년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 등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운동화, 선물꾸러미 등을 후원하며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응원해 오고 있다.

오원균 목사는 관내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고 추억 가득한 겨울을 만들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부를 마련했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금강어죽 박영철·김길자 부부

서천읍 금강어죽박영철·김길자 부부가 28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백김치 120통과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 부부는 매년 지역 내 식사를 챙겨 드시기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백김치를 담근 물품과 후원금을 꾸준히 지원 해오고 있다.

박영철·김길자 부부는 유독 올해 코로나와 폭설로 인해 끼니를 챙겨 드시기 어려우셨을 텐데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많은 힘이 되었으며 좋겠다고 전했다.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정진모)28일 한산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위해 한산면을 찾아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정진모 본부장은 생활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에 후원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중앙성결교회

서천중앙성결교회(주철호 목사)28일 서천군을 찾아 추운 겨울을 지내고 있는 관내 저소득 취약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총 1000만원 상당의 쌀 200포대(포당 10kg)와 라면 100상지를 기탁했다.

한산면 용산리 김영문 이장

한산마산생활안전협의회 회장 겸 한산면 용산리 김영문 이장이 28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신혁호)50만 원을 기탁했다.

김영문 이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추운 겨울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이웃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한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허영회·이순자 부부

종천면 장구3리 주민 허영회·이순자 부부가 29일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에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5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을 전달한 이순자 씨는 지난해 종천면 희망일자리에 참여해 일자리 수익금 일부를 기탁했으며, 올해는 부부가 함께 노인일자리 참여한 일자리 수익금을 연이어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광야교회

서천광야교회(담임목사 김선익)27일 군청을 찾아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서천광야교회의 성금 기탁은 1996년 이후 27년째 지속하고 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광야교회 청소년 거리찬양단 20여명이 성탄절 2주 전부터 거리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찬양과 율동을 통해 모아온 정성으로 마련된 것이다.

김선익 담임목사는 비록 조그마한 손길이지만,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거리 찬양을 이어가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2022년 서천읍 마무리 사업으로 꿈나무지원사업을 실시했다.

꿈나무지원사업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이용하는 읍내 6개소 지역아동센터에 각 70만원씩 총 42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하며, 아동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손정남 회장은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의 소중한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유리 회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추억을 쌓으면서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훗날 우리 아이들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으로서 역할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가 난방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난방 취약계층 10가구에 난방유 쿠폰을 20만원씩 지원했다.

난방유 쿠폰은 관내 주유소와 협의해 지원되며, 대상자들이 난방유가 필요할 때 지정된 주유소에 전화하면 집으로 배달해주는 방식이다.

난방유 쿠폰을 지원받은 이 아무개 노인은 올해 물가상승으로 기름 가격이 올라 보일러에 기름을 채울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지원을 해줘서 올겨울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장항읍 이유림씨

장항읍 주민 이유림 씨가 27일 연말을 맞아 사골곰탕 200개를 장항읍에 기탁했다.

이유림 씨는 매월 계절에 맞는 다양한 생필품과 후원금 기부를 실천하며 꾸준한 이웃사랑의 본을 보여주고 있다.

이유림 씨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의 끼니가 걱정되어 사골곰탕 기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화성건설 박환 대표

화성건설 박환 대표가 지난 27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화양면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인 박환 대표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했다, “앞으로도 화양면민의 일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 하겠다고 밝혔다.

한산면 여사리 주민 손재일

한산면 여사리 주민 손재일씨가 272021년에 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신혁호)50만 원을 기탁했다.

손재일 씨는 “2년 전부터 후원하며 나눔의 기쁨을 느껴 올해도 후원을 하게 됐다,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 겨울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에 따뜻함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용)27일 관내 경로당 20곳에 두루마리 휴지와 커피 등의 음료 세트로 구성된 15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서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서면 바르게살기위원회가 27일 회원들이 십시일반 걷은 후원금 30만원을 서면사랑후원회에 전달했다. 이에 서먼사랑후원회는 후원회의 릴레이 후원 사업인 ‘2022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41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