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장항 국가습지복원사업 예타 자료 제출
■ 함께하는 서천 / 장항 국가습지복원사업 예타 자료 제출
  • 뉴스서천
  • 승인 2023.02.18 11:03
  • 호수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가 사업계획을 비롯해 기술적 검토 및 비용 추정, 수요 및 편익 추정 관련 자요와 사업추진 근거 상위계획과 관련된 자료 제출을 요구해옴에 따라 군은 16일까지 제출할 계획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주변 주요사업 상생협력 추진 간담회

군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16일 오후 4시 자원관 중회의실에서 양 기관 주요부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각종 주요사업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군산항 금란도-장항항 항만 재개발 사업구상 간담회

17일 오후 3시부터 군청대회의실에서 양도시 지역상생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과 양 기관 관련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과 군산 상생발전을 위한 항만재개발 방향 설정, 사업지 인근에서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정책사업과의 연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초과 및 출장 허위 근무자 집중 모니터링

2월말까지 전 부서를 상대로 인사랑 시스템모니터링 후 현장 확인 한다.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2023131일 기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2128가구를 대상으로 충청남도 재해구호기금으로 가구당 10만원씩 수급자 가구별 대표계좌로 228일까지 지급한다.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신청 접수

24일까지 각 읍면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를 통해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변경 및 신규 신청하면 된다.

다만 누리과정 보육료는 3년 초과해 지원되지 않으며, 보육료, 양육수당 자격 변경시 반드시 신청해야 하며 소급해 지원되지 않는다.

2023년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금 지원

군은 2년 이상 활동한 새마을자도자의 대학생 자녀 중 유공, 우등, 특기 장학생 4명을 선발해 장학금으로 1인당 130만원을 연2회로 나눠 지급한다. 대상 새마을지도자는 24일까지 신청서류를 갖춰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자연소리 힐링길 조성사업 2단계 주민설명회

15일 오전 1030분 마산면과 오후 2시 시초면에서 자연소리 힐링길 조성사업 2단계 실시설계 완료를 위한 조성 구간주민설명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한다.

특별관리 식품유형 수거검사

군은 기타 가공품과 두부, 소스 등 12건을 수거해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고, 부적합 식품이 발생할 경우 긴급통보를 통해 부적합 식품 유통을 방지한다.

2023년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종합대책 추진

군은 13일부터 1231일까지 지방세법 제131(자동차등록번호판의 영치 등)에 따라 매주 화요일 체납차량 번호판을 영치한다.

영치대상은 관내와 관외(도내)는 자동차세 2회 이상, 관외(도외)3회 이상 차량이다.

신성리 갈대숲 제초작업

군은 제초인력 5명을 투입, 15일부터 24일까지 신성리 갈대밭 생육 촉진을 위해 제초작업을 실시한다.

주류제조가공업소(전통주) 합동단속

15~16일 이틀 동안 도와 군 특사경, 보령시 등 1개 반 4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서천 70곳과 보령 5곳을 대상으로 합동단속 한다.

이번 단속에서 무등록 영업, 무등록 제품 원료 사용,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및 보관, 판매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원료수불부, 생산 및 작업 기록 관련 서류 미작성 및 미보관, 원산지 거짓 및 혼동표시, 미표시 등 표시방법 위반 여부를 점검한다.

위반정도가 가벼운 업소는 현지시정 및 계도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사법 조치한다.

2023년 충남학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운영 지원 사업 수행자 모집

군은 20일까지 서천군에 평생교육 기관(단체) 등록을 필한 서천군내 평생교육관련 비영리 법인, 시설, 단체, 기관을 대상으로 수행자를 모집한다.

사업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다.

2023년 서천군 진로박람회 운영 지원 사업 수행자 모집

군은 21일까지 서천군에 평생교육 기관(단체) 등록을 필한 서천군내 평생교육관련 비영리 법인, 시설, 단체, 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서천군 진로박람회운영지원사업 수행자(진로직업 체헙부스, 대학생 멘토링 부스 운영 등)를 모집한다.

식량작물 생산비 절감 농기계 지원 사업 신청

군은 16일까지 곡물건조기, 보행형 관리기 등 2종을 지원키로 하고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수도작 벼 또는 밭작물 재배 농업인의 신청을 받는다. 희망 농가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되며 대상자는 읍면별로 선정한다.

농촌마을 공동급식 도우미 지원신청

군은 28일까지 공동급식 사업 참여자가 10명 이상인 마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1개소를 지원한다. 마을 공동급식 도우미 인건비는 하루 5만원씩 60일간 지원하고, 단체 도시락배달은 1명당 8000원씩 300만원 이내 지원한다.

농특산 가공식품 판로지원 사업 모집 공고

21일까지 관내 농특산물 생산 및 유통 조합, 법인, 농가와 농식품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TV 홈쇼핑 방영 수수료 및 판매영상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수박·블루베리 공선출하 지원 사업 추진

서래야 수박·블루베리 공동선별 출하농가 출하 물류비용 지원을 통한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군은 수박4800만원, 블루베리 4000만원 등 8800만원을 동서천농협에 지원한다.

축산분야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군은 317일까지 해당사업별 신청서를 제출한 축산농가에 사육두수, 면적, 기 지원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45개 사업에 대한 대상자를 선정한 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교부한다.

2023년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실시

17일 오후 2시부터 문예의전당 2층 교육실에서 관내 소상공인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경제진흥원이 진흥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 등에 대해 안내한다.

2023년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 추진

군은 17알까지 농업, 임업인 중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등의 피해 예방시설 설치 희망자에 대해 철선울타리, 방조망, 경음기, 침입감지장치 등 피해 예방시설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2023년도 기후변화교육센터 교육생 모집

군은 도내 유아,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맞춤형(방문형 또는 찾아가는)기후환경 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2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양쓰레기 제로화를 위한 읍면장 회의

16일 군수집무실에서 장항읍 등 해안가 인접 5개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쓰레기 없는 바다 만들기 추진 관련 협의, 해양쓰레기 줄이기 방안 등을 논의한다.

영유아 코로나19 예방접종

보건소는 13일부터 매주 목요일 연중 정소아청소년과의원(영유아 응급대응 가능기관)에서 영유아(6개월~4) 코로나19 예방접종한다. 접종은 사전예약 후 요일제 접종한다.

한국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특강

17일 오후 2시부터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한국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된다. 16대 구연옥 회장이 물러나고 재17대 윤의순 회장이 취임한다. 이취임식 직후 탄소중립 실천교육 특강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