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천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 본격 운영
도, 서천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 본격 운영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5.05 08:31
  • 호수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가공시설 및 냉동보관시설 갖춰 경쟁력 강화
▲지난 27일 서면 농공단지에서 열린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 준공식
▲지난 27일 서면 농공단지에서 열린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 준공식

충남도는 서천 김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서천군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를 본격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이날 서천군 서면 농공단지에서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와 김기웅 서천군수, 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 준공식을 개최했다.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는 2019년 해수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50억 원을 투입, 연면적 744413층 규모로 김 가공시설 및 냉동보관시설, 해썹(HACCP) 시설, 판매장 등을 갖췄다.

김 중심의 유통·가공을 위한 거점단지인 만큼 서천군의 대표 수산물인 김을 고부가가가치 수산식품으로 개발·생산하는 기반시설로 운영된다.

도는 서천군이 최근 정부의 김 산업 진흥구역에 선정된 만큼 국내 유일 김 중심의 수산식품거점단지와 시너지 효과를 내 국내외 김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전형식 정무부지사는 김은 충남을 대표하는 고소득 수산식품으로 우리 식탁에 늘 함께 했다시대의 변화와 여기에 모이신 모든 분들의 노고로 현재는 충남 수산식품을 대표하는 수출 1등 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하루, 소중하고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서천군 수산식품거점단지가 김 가공 산업의 선도자가 되기를 응원하겠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대희 서천 마른김 가공수협 조합장은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 준공을 기반으로 세계 속에 서천 김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