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다”
“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다”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05.11 09:34
  • 호수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일보 처벌 입법 요구 도보행진’, 17일 서천 지난다
▲조선일보처벌 33인회 도보행진 서천-군산구간 참가자 모집 웹자보

조선일보의 100년 죄상을 주위에 널리 알리고 국회의원들에게 조선일보 처벌 입법을 요구하며 도보행진을 하고 있는 ‘조선일보 처벌 33인회’가 오는 17일 서천을 지난다.

9일 예산역과 윤봉길 생가를 들른 후 덕산온천지구까지 온 이들은 홍성의 김좌진 묘소와 만해 한용운 생가를 방문하고 청소역을 거쳐 보령시 시가행진을 벌인 다음 16일 웅천역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어 17일 오전 9시에 웅천역을 출발해 서천역까지 도보행진을 이어간 다음 차량편을 이용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지를 방문할 예정이다.이들은 18일 오전 9시 서천역을 출발 동백대교를 건너 군산시청을 경유해 신영대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3월 14일 서울 탑골공원 삼일문 앞에서 출발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조선일보처벌 33인회
▲3월 14일 서울 탑골공원 삼일문 앞에서 출발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조선일보처벌 33인회

‘조선일보 처벌 33인회’는 지난 3월 14일 서울을 출발하면서 탑골공원 삼일문 앞에서 언론개혁 시민행진단과 함께 조선일보 처벌 입법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원영 전 수원대 교수는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며 “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습니다. 문명국가의 상식입니다. 100년 전 민족을 수렁에 빠뜨렸고, 오늘날에도 거짓과 범죄를 일삼는 민족반역죄 조선일보를 이제 처단할 때가 되었다”고 주장했다.
33인회는 “조선일보는 일본왕을 떠받들고 우리 민족이 일본제국주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한다고 선동했음에도, 해방 후부터 지금까지 아무런 반성도 처단도 없었고 오히려 이 땅의 분단을 가져온 미국과 일본에 빌붙어 민족 갈등을 부채질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신문 발행 부수를 조작해 국고를 갈취한 범죄를 저지르고, 민족의 고통을 해결하고 평화와 공존을 외면하고, 전쟁 위험성을 기정사실로 떠들어대고 있는 반민족 반민주적인 언론을 가장한 범죄집단이라고 규탄했다.

이들은 조선일보를 처단하지 않는 한 우리 민족의 장래도 없다며 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으며, 조선일보 처벌은 우리 세대는 의무이기에 직무유기 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오랫동안 조선일보를 처벌하려고 애쓴 선배들의 노력에 더해, 이제 이를 구체화시킬 입법화의 길이 보이고 있다며, 국회에서 ‘민족반역범죄를 처벌하는 입법’을 세우라고 요구했다. 즉, 친일재산환수법, 신문법, 정부광고법 등의 일부를 개정하거나 시행령을 손보면 민족반역범죄를 단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들은 서울과 전국을 행진하면서 국회의원 지역구 사무실을 방문하여 조선일보 처벌 입법 의지를 확인하는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충청지역의 천안-아산 구간을 통과하며 박완주·이정문·강훈식·이명수 의원 사무실을 방문했으며 10일에는 홍문표 의원 사무실, 12일에는 장동혁 의원 사무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그리하여 1년 후 새 국회에서 필히 조선일보를 응징하는 절차를 이행토록 할 것이라며 국민들께서 다음의 사항을 함께 실천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첫째, 조선일보를 구독하지 않을 뿐 아니라 거기에 나오는 광고 상품도 사지 않는다. TV조선 틀어놓은 가게에 가면 다른 채널로(MBC 등) 바꿀 것을 요구한다.
둘째, 조선일보의 백년 죄상을 주위에 널리 알리고, 조선일보 절독을 주위 사람에게 권유한다.
셋째, 지역구 국회의원을 만나게 되면 조선일보 처벌 입법 설문조사에 어떻게 응했는가 물어 보시고, 처벌에 찬성했다면 칭찬을,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힐책을 한다.

이들은 18일 서천을 출발해 금강을 건너 전북권에 진입한 다음 군산-김제-전주-정읍-고창-장성-광주-나주-목포까지 행진을 이어간 다음 6월 6일 전남도청에서 도착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조선일보 처벌촉구 국토도보행진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이원영 언론개혁시민행진단장(010-4234-2134, leewysu@gmail.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