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잊힌 옛말
행정수도 잊힌 옛말
  • 편집국 기자
  • 승인 2005.02.18 00:00
  • 호수 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특별법이 헌법재판소의 위헌판결로 백지화된 지 4개월이 돼가고 있다.

기득권을 지키려는 수구세력들의 합작품으로 국가의 안위와 장래를 생각하지 않고 몰지각한 세력에 의해 과밀한 수도권 분산의 길을 막아 놓은 것이다.

여기에 수구언론 조중동이라는 3대 거대신문들이 앞장섰다. 특히 조선일보는 수도권의 기득권 지키기에 최고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헌재의 재판관 모두가 강남에서 실고 있으며, 경국대전 등을 들먹이며 관습헌법을 적용하는 용기가 조선일보에 의해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서천에서도 이에 분개하여 작년연말 나소열 군도 함께한 규탄대회에서도 행정수도 역행자로 조선일보가 당연히 지목됐다. 이날 충청도민은 물론 서천군도 조선일보 절독운동을 천명했다.
요즈음 주민들의 여론은 행정수도는 나라간 거 아니냐는 지포자기식이다.

지금 서천지역은 수개월 전 행정수도 이전의 기대는 멀리 사라진 것 같다. 길거리에 나부끼는 빛바랜 현수막만이 간혹 보일뿐이다. 의지와 열망을 가지고 추진해도 어려운 일에 이렇듯 잊힌 옛이야기 거리로 생각해서는 안 될 일이다.

지역의 위정자들은 다소 느슨해진 민심을 추슬러 다시 불거지는 국회 내의 행정수도특별법에 대한 열망을 심어주야 한다. 수도권 과밀화현상을 막지 못하는 한 지방분권은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하다.

서울시와 경기도는 하나로 돼 인구 2천 만명으로 지구상에 이렇듯 과밀한 도시는 없다. 이렇듯 수도권 과밀화를 방지하기 위해선 행정수도 이전이 확실한 대안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도권 일부 수구기득권층에서 목숨 걸고 반대하는 것이다.

정치권에서는 한나라당, 언론은 조선일보가 그 대표 주자이다. 그 집단은 심판을 받아야 마땅하다.

다시 한 번 상기하여 행정수도 건설에 우리지역민도 팔 걷고 나서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