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대학생 대외활동 어떻게 준비할것인가?
 대외활동
 2014-06-13 14:17:14  |   조회: 2831
첨부파일 : -
[대학생 대외활동 안내 - 국토대장정]

취업포털 커리어가 입사 2년 차 미만의 신입 직장인 416명에게 대학생 참여프로그램 참가경험에 대해 설문조사 한 결과, 40.4%가 ‘참가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모두가 열을 올리고 있는 대외활동은 이제 ‘필수’로 여겨지고 있으며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기업 서포터즈, 공모전, 해외탐방, 봉사활동, 객원기자 등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궁무진하다. 여기서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할지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다르겠지만, 주로 자신 있는 분야 혹은 해보고 싶은 분야가 가장 많은 것이다. 그 중 여행과 봉사활동 등 체험이 주를 이루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싶다면, 국토대장정을 추천한다.

속도보다 여유를 찾아서, 두발과 의지로 어제의 나를 넘어서라!
국토대장정이 대외활동으로 좋은 이유

국토대장정은 단순히 걷기만 하여 목적지에 도착을 목표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물론 걷고 행진하는 것이 주가 되지만 그 여정 속에서 자연환경 정화 활동, 농촌봉사활동, 각 지방 지역 문화체험, 단결 체육활동 등 수많은 이벤트를 통해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때로는 캠핑과 여행을 왔다 착각할 정도로 느끼면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자신의 힘만으로 생활하며 걷는 외나무길보다 ‘함께’라는 공동의 값진 의미와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을 걸으며 나와 너, 너와 나, 우리 모두가 함께 하는 것임을 단체조직생활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 단체조직생활을 함으로써 동료들과의 고통과 슬픔을, 때로는 희망과 사소한 작은 것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앞으로 있을 역경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동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다.

여름방학을 통한 참여 가능, 따로 준비해야 할 사항은?

보통 국토대장정은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되므로 행사 기간 역시 대학생들이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한가한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진행된다. 보통 7월에서 8월 사이에 많이 진행되며 하계 대장정은 장거리 루트가 많이 구성된다. 꼭 대학생이 아니더라도 신체 건강한 만19세~35세라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따로 준비해야 할 물품은 선크림, 세면도구, 여분의 옷가지, 슬리퍼, 손톱깎기 정도다. 그 외에 지급되는 물품이면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컨설팅협회 - 두드림 국토대장정 청년기획단

두드림 국토대장정은 여러 국토대장정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지난 모든 기수 동안 단 한 번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원숙한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컨설팅협회 두드림 국토대장정 청년기획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주관하는 비영리 비종교 단체로써 요원들이 직접 루트를 기획하고 숙영지를 섭외하고 있다.
현재 10기 두드림 여름 국토대장정 대원을 해남루트, 순천루트 각각 200여명씩 모집 중에 있으며, 선착순 수시모집 중이다.
2014-06-13 14:17:14
175.195.236.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