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사활용방안 어떻게
관사활용방안 어떻게
  • 뉴스서천
  • 승인 2002.07.31 00:00
  • 호수 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서천군이 관사활용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가운데 본지 홈페이지에도 관사활용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주민들의 깊은 관심 속에서 다양한 의견이 수렴돼 관사활용문제가 좋은 결실을 맺길 바라는 차원에서 네티즌들의 의견을 종합 정리해 게재한다. 편집자주

어린이집·탁아소로
우선 현 군수가 관사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해서 다음군수가 사용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는 관계로 관사를 폐쇄한다든지 처분해서는 안된다.
결국 현 관사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초점이 맞추어져야 하는데 나는 현재 군에서 근무하고 계신 여성 공무원들의 사기 진작과 업무의 능률성을 위한 차원에서 어린이 집이나 탁아소로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다.
ID: 순수나라
청소년 가장 또는 선수숙소로 활용
관사의 지리적인 문제 혹은 용도변경에 대한 어려움으로 인해 주민복지시설로 활용되지 못할 경우 관리비가 소요되므로 차라리 불우한 청소년 가장을 위한 안식처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청소년 가장을 위한 안식처로 사용하면 주민복지 차원에서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운동선수들의 경우 대규모 시합을 앞두고 타지에서 합숙을 해야하는데 비용절감 차원에서라도 이들의 합숙소로 활용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ID; 고공폭격
매각도 고려해봄직
저는 군수관사가 공간부족이나 또는 기타 관리비가 재투입되면서 효율성이 떨어진다면 폐지하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앞으로도 관사는 차기군수님 역시 우리지역 출신이 사용할 수밖에 없고 출향인사 중 훌륭하신 분이 출마해 당선된다 하더라도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는 가족 모두가 서천으로 이사를 와야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닐까요?
결국 앞으로도 군수관사는 존재할 의미가 없기 때문에 굳이 관리비를 들여가며 유지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면 금상첨화겠지만요.
ID; 나그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