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신년사
  • 뉴스서천
  • 승인 2003.01.01 00:00
  • 호수 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 변화하는 군정운영” - 나소열 군수

서천군수내년도 군정방향으로 군민과 함께 변화하는 자치 군정실현,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 골고루 잘사는 사회복지 향상,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관광, 농업정책 추진 등을 중심으로 군정을 추진하겠습니다.
21세기 디지털 사회는 주민의 행정참여욕구가 다양하게 변화하는 만큼 행정시스템도 과감히 바꿔나가고 이를 위해 군정 전반에 대한 진지한 대화와 다양한 토론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열린군수실 운영 등을 강화해 현장위주 행정을 통한 신뢰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원스톱민원서비스를 위한 인터넷민원처리시스템을 도입, 시대에 걸맞는 행정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지역경제 안정을 위한 각종 시책개발과 기반시설 구축, 서천특화시장조성사업 및 재래시장활성화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또 노인복지 시책발굴과 장애인을 위한 복지관 건립추진, 농업경쟁력 제고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신농어업 육성, 서천 쌀 브랜드화 사업 추진, 그린 투어리즘 활성화등 각종 시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서해안 고속도로의 개통과 함께 서천지역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군이 개최하는 각종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속적인 관광상품 개발과 새로운 관광문화 창출을 통해 지역발전을 모색하겠습니다.



“주민이 주인되는 의정활동 최선” - 서천군의회 이경직 의장

지난 한해동안 서천군의회가 민의의 전당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를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계미년 새해에도 새로운 질서와 흐름에 과감히 도전하는 정신으로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의 특성에맞는지방자치를 실현하여 지역의 성장잠재력을 최대치로끌어내 주민이주인이되는 실질적 민주주의 실천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무엇보다 지역의 숙원사업을 우선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초점을 두어 주민의 행복한 삶과 지역개발을 위하는 일이라면 언제든지 의회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서 도전해 나가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우선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의회가 할 수 있는 제반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군민 제일주의를 실천하고 군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실질적인 민주주의 실천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입니다.
지방자치 주인은 바로 군민이어야 하며 지역의 현실과 실정을 제대로 파악하고 주민의 여론을 정확히 수렴하여 진정으로 군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아울러 지방자치의 발전과 힘차게 도약하는 으뜸서천을 건설하는데 군민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