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서천군수 박형순
신년사 서천군수 박형순
  • 뉴스서천
  • 승인 2002.01.10 00:00
  • 호수 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의 서천시대 여는데 힘을 모으자”
임오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군정발전에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지난해는 우리군 발전의 계기가 될 서해안 고속도로의 개통이 있었고, 이에 따른 대응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군민여러분과 함께 장항국가산업단지 조기 착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게 되는 등 지역발전의 틀을 다진 한 해였습니다.
저는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군정 목표를 ‘깨어 있는 자치행정 실현’ ‘찾아오는 관광문화 조성’‘균형 있는 지역개발’에 두고 군민여러분과 함께 역동적인 군정을 펼쳐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첫째로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시스템의 혁신을 이루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군민을 위한 ‘주문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것입니다. 또 민원서비스의 혁신과 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행정종합정보화사업과 ‘호적 정보화사업’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둘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입니다.
‘서천시장 이전사업’을 추석절 이전 개장을 목표로 하고, ‘한산모시 시장 개축’‘기업유치’와 군민의 오랜 숙원인 대학설립을 가시화 하겠습니다. 또한 서해안 고속도로 전구간 개통과 공주∼서천간 고속도로 건설에 따른 대응전략을 마련해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우리군의 최대숙원사업인 장항국가산업단지는 금년에 호안도로 실시 설계비 15억이 반영되었습니다만 지속적인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군민의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셋째는 자연과 조화된 활기찬 지역균형개발입니다.
마서∼서면을 잇는‘해안도로’와 춘장대 진입도로를 올해에 완공하는 한편 보령댐 광역상수도 수수시설 확충과 농촌지역의 상수도 공급을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하수도종말처리시설과 하수도 시설을 개선하는 한편, 청소행정을 강화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넷째는 경쟁력을 갖춘 선진 농·어업의 육성입니다.
농민의 소득보전과 경영안정을 위해 고품질 쌀 생산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판교·문산 등 한해지역 농업용수개발’‘마서 신포 지선’과‘동부 용수간선’농업 용수로 사업을 추진하여 가뭄을 항구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 또한 고급육 생산을 위한 지원대책을 강구해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이와 함께 양식장을 개발하고 지역특산 어종을 방류해 어업인의 소득 증대에도 진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더불어 잘사는 으뜸복지사회의 실현을 위해 저소득층 주민의 생계·교육·의료·주거 등 기초생활수준을 더욱 높이겠습니다.
또 지역특성을 살린 문화·관광의 진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