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최정임 기자
  • 승인 2014.04.21 14:28
  • 호수 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내초, 학교장 청렴 특강 실시
부내초등학교(교장 이용한)는 지난 14일 교내 다목적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학교장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깨끗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구현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실시한 이번 특강에서 이용한 교장은 부패를 멀리하는 공직자의 생활 자세와 청렴의무 위반 처리 기준에 대해 강의했다.
특강 후에는 권위에 대한 복종 실험, 버려진 담배꽁초 하나가 쓰레기 더미를 만들 수 있음을 알리는 ‘청렴과 도덕성 숨겨진 진실’이라는 동영상 등을 시청하면서 작은 것, 사소한 것부터 원칙을 지켜나가는 청렴한 공직생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고, 학부모 난타 동아리 개강
 서천고등학교(교장 윤성석)는 지난 17일 다목적강당 웅비관에서 학부모 난타 동아리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간 60시간 일정의 난타 기초반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3년째 지속되고 있는 서천고 학부모 난타 동아리는 난타의 기초부터 익히기 시작해 즐거운 여가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만든 동아리이다.
올해 자녀가 졸업 후에도 계속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이정안 학부모는 “아이들이 졸업한 학부모들도 꾸준한 활동으로 앞으로 이 동아리가 서천고 학부모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난타 동아리는 서천고 개교 60주년 축제 등 많은 찬조공연을 해왔다.

부내초, 5, 6학년 수영 체험학습 실시
부내초등학교(교장 이용한)가 지난 16일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천학생수영장에서 몸 튼튼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수영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수영장에 도착한 학생들은 간단한 준비 체조와 수영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등을 교육 받은 후에 수영에 필요한 기초 동작들을 익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물에 대한 두려움 없애기, 안전한 물놀이 방법 익히기 등에 대해 알아보고 스스로 수영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유사시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안전교육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5학년 김서연 학생은 “아침부터 수영장에 갈 생각에 즐거웠다”며 “물놀이는 많이 했어도 수영하는 방법은 이번에 처음 알았다”고 말했다.

시초초, 국립생태원 체험학습 다녀와
   시초초등학교(교장 김진설) 1~6학년 전교생이 지난 16일 국립 생태원으로 다양한 생태계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기후조건에 따른 식물과, 물고기, 동물들의 모습을 관찰하고, 가이드의 설명을 통해 기후의 특징에 대해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5학년 박주영 학생은 “책에서만 보던 다양한 생태계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 정말 다양한 기후대에 온 것처럼 날씨를 느낄 수 있어서 신기했다”고 현장체험학습 소감을 밝혔다.

송림초, 집단 놀이 상담 실시
송림초등학교(교장 손희선)는 지난 15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집단 놀이 상담을 실시했다. 집단놀이상담은 서천 위(wee:we+e
ducation+emotion)센터에서 나온 전문상담교사가 진행했으며 다양한 놀이를 통해 1학년 학생들의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생들은 풍선을 통한 놀이 등 함께 모여 웃으며 할 수 있는 시간들이 많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집단상담을 마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풍선 놀이를 하며 즐겁게 놀았는데 시간이 빨리 갔다”며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희선교장은 “집단 놀이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성을 파악할 수 있어서 뜻 깊었다”고 밝혔다.

장항고, 학교폭력예방 자전거 캠페인 실시
장항고등학교(교장 남동석) 한알 자전거동아리가 지난 12일 오전 8시부터 약 3시간 30여분 동안 학교를 출발해 웅포대교를 왕복하는 50여km의 코스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서천의 아름다운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교사, 학생, 학부모 20여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임현호 학생은 “자전거로 친구와 선생님과 소통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장항고는 지난 2013년부터 자전거 동아리를 개설해 자전거선도학교로 지정되면서 많은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

범죄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동강중학교(교장 구재덕)가 지난 16일 서천경찰서(서장 한달우) 생활안전과 나상욱 과장을 초청해 범죄 및 학교폭력을 근절시키기 위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폭력, 공갈, 절도, 성폭력 등 법률적인 부분을 설명하고 학교 내에서의 집단 따돌림, 금품갈취 등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예방 및 대책을 제시했다. 또한 생활안전 과장은 동강중 20회 졸업생으로 후배들에게 경찰의 활동상을 담은 홍보 동영상과 경찰이 되는 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자세히 알려주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