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적폐청산은 계속돼야 한다
사설/ 적폐청산은 계속돼야 한다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8.03.07 21:33
  • 호수 8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투운동의 거센 불길이 마침내 정치권으로 점화됐다. 지난 5일 한 방송에 안희정 지사의 수행비서 출신이 안 지사의 비행을 폭로한 것이다.
이로 인해 충청권이 강한 후폭풍을 맞고 있다. 이에 충남도는 6일 도청 상황실에서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도지사 궐위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고 한다.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은 “도정 당면 현안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 실·국장은 보다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즉각적이고 단호하게 안희정 지사를 출당 조치했다. 매우 적절한 조치였다. 나의 신체의 썩은 부분을 과감하게 잘라낸 것이다. 여권 내에서도 적폐가 있다면 당연히 잘라내야 할 것이다. 적폐청산에는 여도 야도, 좌도 우도, 진보도 보수도 없는 것이다. 

특히 지방선거를 준비하던 민주당의 전열은 초토화 직전에 이르렀다. 여권내 도지사 후보군의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민심 살피기에 들어갔다. 한 후보는 7일 서천에서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열 예정이었으나 이를 취소했다. 또한 서천에서 열리는 자당 도의원의 의정보고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모두 이를 취소했다고 한다.

그러나 안희정 개인의 비행에 대한 책임을 민주당이 다 뒤집어 쓰는 건 타당하지도 않고 바람직하지도 않다. 앞으로 적폐청산을 계속해야 하는 더 큰 일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미투운동이 확산된 데에는 ‘촛불혁명’ 이후 높아진 국민들의 주권의식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국민이 국가의 주인이라는 의식은 노예적 삶을 거부하는 개인의 자존감으로 이어진다. 이러한 의식은 날로 확산되고 있으며 미투운동이 가장 선봉에 서있다.

이러한 국민의 뜻을 대변하고자 하는 정치인들이라면 새 시대를 향해 적폐를 청산해야 한다는 각오를 새롭게 해야 할 것이다. 유권자들도 어느 후보들이 당에 속해 있느냐를 따지기보다 얼마나 적폐청산을 잘 할 수 있느냐를 떠져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