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4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22일 개회
제274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22일 개회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9.07.16 21:05
  • 호수 9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 조례안 처리 및 상반기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

274회 서천군의회 임시회가 22일부터 5일간의 회기로 열린다.

이번 임시회는 군의원이 발의하거나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심사와 함께 상반기 부서별 주요업무추진상황 보고를 받는다.

당초 계획됐던 군의 제2회 추경은 9월 임시회로 연기됐다.

이번 임시회에는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해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10건과 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국가산업단지 상생 지속발전을 위한 지방정부 협의회 규약 동의안이 제출됐다.

군의원이 제출한 3건의 조례안은 다음과 같다.

노성철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천군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측정장비대여 조례안은 최근 발암물질인 라돈침대 파문을 계기로 군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고가인 라돈측정 간이장비와 소음측정 간이장비를 군이 구매한 뒤 서천군에 주소를 둔 군민에게 무료로 대여해주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다만 생활환경측정 장비의 가액에 따라 15000원 이상의 사용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경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천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은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할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역화폐(서천사랑상품권)로 지원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계속해서 김경제 의원은 자원봉사 관련 위원회를 현실에 맞게 재정비하고 실질적인 자원봉사활동 지원 내용을 반영하기 위해 조례내용을 전부 개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 서천군 자원봉사활동 지원조례 전부 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한편 군의회는 23일부터 사흘동안 부서별로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는다.

23일에는 기획감사실, 사회복지실, 투자유치과, 민원봉사과, 자치행정과, 재무과, 관광축제과 등 7개 부서이다. 24일에는 문화체육과, 농정과, 산림축산과, 지역경제과, 환경보호과, 해양수산과, 건설과, 25일에는 도시건축과, 안전총괄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맑은물사업소, 공공시설사업소, 도민체전준비기획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