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온정 모음
▇ 추석 온정 모음
  • 허정균·김구환 기자
  • 승인 2019.09.19 11:53
  • 호수 9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위한 온정 ‘훈훈’…살아있는 공동체

추석을 전후로 독거노인과 기초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각계의 온정이 답지했다. 뉴스서천은 추석연휴를 맞아 한주 휴간하면서 지면에 게재하지 못한 온정을 소개한다.

서천군의회

서천군의회(의장 조동준) 의원들은 지난 10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금매복지원, 에벤에셀 모자원, 성일 복지원, 성도원 등 4개 시설을 차례로 찾아 300여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시설관계자로부터 운영현황 등을 들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

서천축협

서천축협 이면복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추석을 앞두고 군청을 찾아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조순희 회장에게 관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 수급 120가정에 전달해달라며 300만원 상당의 한우고기를 전달했다. 서천축협은 또 성일복지원, 금매복지원, 성도원 등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해 한우·한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서천축협의 이번 한우 전달은 매년 임직원 급여의 1%와 서천축협 단기순이익의 1% 등 2%를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한 사랑의 나눔축산 운동 일환이다.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

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 김시현 지부장은 지난 10일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달라며 군청을 찾아 390만원 상당의 한우 107kg을 기탁했다.

행복비인후원회

비인면(면장 이용재)은 지난 9일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문도선)의 후원으로 관내 저소득층 50가구를 찾아 안부를 묻고 따뜻한 덕담과 함께 소고기를 전달했다.

행복비인후원회는 매년 명절 때마다 독거노인과 상차림이 어려운 저소득가정에 소고기를 지원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종천면 신검리 신언규 이장

종천면 신검리 신언규 이장은 지난 12일 서천어메니티 복지마을에 50만원 상당의 멜론 20상자를 전달했다.

마서사랑후원회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는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74가정에 꾸러미 선물세트를 만들어 전달했다.

꾸러미 선물세트에는 사과, 배, 한과, 약과, 모시 송편, 멸치 세트 등 총 12종으로 구성됐으며, 후원회원과 마을이장들이 직접 해당 가정을 찾아 전달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는 10일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50가정을 찾아 쇠고기․ 모시 송편·조미김 등을 전달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는 매년 추석과 설 양 명절에 어려운 이웃에 위문품을 전달해오고 있다.

해올담 나윤철 대표

해미S&F영어조합법인 해올담(대표이사 나윤철)은 지난 10일 저소득가정에 전달해달라며 250만원 상당의 서천김 100상자를 문산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문산사랑후원회는 나윤철 대표를 문산사랑 나눔인 30호로 선정했다.

서천사랑노인복지센터 이영호 대표

서천사랑 노인복지센터 이영호 대표는 지난 10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에 고향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군장에너지(주)

군장에너지(주)(대표 박준영) 임직원들이 지난 11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290만원 상당의 쌀 100포대를 기탁했다.

군장에너지(주)는 ‘나누는 기쁨, 따뜻한 세상’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장항읍에 사랑의 쌀을 기탁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